상단영역

본문영역

넷마블, 야채부락리 ‘무한 퀘스트’ 즐기며 무한재미에 빠져보자!

  • 지봉철 기자 janus@kyunghyang.com
  • 입력 2005.01.18 11: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인터넷(대표이사 송지호)이 자체개발하고 엔터테인먼트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을 통해 서비스 중인 교육용 캐주얼 RPG ‘야채부락리’가 신년을 맞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무한 퀘스트' 를 추가, 유저몰이에 나섰다.

'무한 퀘스트'는 유저들이 칠성당에서 퀘스트 수행을 위해 필요한 ‘소모성 퀘스트 문서’를 구입한 후 광산맵으로 이동, 쉽고 간단한 동작(땅파기)만으로 일정분량의 광물을 획득하면 되는 퀘스트 시스템이다.

특히, 완수조건이 까다롭고 한번 완수하면 끝나는 1회성 퀘스트와는 달리, 반복해서 지속적으로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소모성 아이템(1회성 아이템)을 일정 분량씩 필요할 때마다 얻을 수 있어 초보유저에게는 레벨상승은 물론, 길드공헌도까지 쉽게 올릴 수 있는 더없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한편, '무한 퀘스트'는 광산마을맵에서만 진행되며, 광산마을맵은 총 5개의 퀘스트 실행지역으로 구분되어 각기 다른 소모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각 지역별 특성을 살펴보면 r 경험치만 얻을 수 있는 1지역 ▲소모성 칭찬지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2지역 ▲소모성 망치 속도 증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3지역 ▲광석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4지역 ▲소모성 매직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5지역 등으로 되어 있다.

유저들은 자신이 필요한 소모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지역으로 이동, 자신의 레벨과 지역특성에 맞게 구성된 퀘스트 완수조건에 따라 일정분량의 광물만 획득하면 된다.

CJ인터넷 최정호 차장은 " ‘무한 퀘스트’는 유저들이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퀘스트 시스템이다"며, "완수조건이 어려워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했던 기존 퀘스트의 단점을 보완, 유저분들이 간단한 동작만으로 원하는 아이템을 무한정 얻을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한편, CJ인터넷은 ‘무한 퀘스트’를 선보인 지난 14일 이후 야채부락리의 일평균 동시접속자수가 20%가량 올랐다며, 신년을 맞아 처음 선보인 ‘무한 퀘스트’의 인기몰이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넷마블 야채부락리 홈페이지(www.netmarble.net/game/yaburi/)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