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페이스카우보이', 도시 점령전 대규모 업데이트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5.02.23 10: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포털 엠게임은 온라인 비행슈팅 롤플레잉 게임 '스페이스카우보이(이하 스카)'에 대규모 '도시 점령전'이 22일 새롭게 업데이트 됐다.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가 개발해 지난해 12월 29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 '스카'는 3D 비행 슈팅의 짜릿한 조작감과 MMORPG의 방대한 세계관을 결합한 독특한 게임성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이번 도시 점령전은 개발에서 구현까지 약 2년여에 걸친 개발을 통해 완성된 시스템으로 내부적으로 큰 기대감을 걸고 있는 시스템이다.

점령 여단과 침투 여단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스카'의 도시 점령전은 전투에서 승리한 여단이 해당 기지를 소유하게 되고 주변 아이템 샵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획득, 추가 자본의 확충이 가능해지며 전용 격납고를 이용할 수 있는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도시 점령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점령 여단이 소유한 기지 주변의 몬스터들이 침투 여단에 대해서 우선 공격을 시도한다는 점이다. 즉 점령 여단과 침투 여단이 전투를 시작하면 해당 기지 주변의 보스급 NPC 몬스터들은 침투 여단에게 선공을 가하게 되며 점령 여단은 막대한 추가 병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엠게임 측은 향후 '스카'의 중국·대만의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