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야후!코리아, 실크로드 온라인 2차 길드시스템 업그레이드

  • 지봉철 기자 janus@kyunghyang.com
  • 입력 2005.04.01 14: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에서 서비스하고 조이맥스가 개발하고 있는 3D 온라인 게임 ‘실크로드 온라인’이 길드 시스템의 2차 업그레이드 내용을 발표했다.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시스템을 갖춘 2차 길드시스템 업그레이드의 주요 내용은 길드 승급에 대한 방법, 승급된 길드레벨에 따른 혜택 및 길드간 동맹 등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길드는 총 4개의 레벨로 나눌 수 있으며 1레벨에서 4레벨까지의 길드가 가지는 혜택은 최대 길드인원 증가, 길드 게시판 사용 및 동맹길드 창설 등이 있다. 이외에도 공동 창고 사용, 길드 부단장 다수 지정, 길드 전체메일, 오아시스마을 점령 및 공성에 관한 기능이 구현될 예정이다.

또한 각 길드의 승급은 길드의 성장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각 길드 원은 자신이 속한 길드를 성장 발전시켜야 하는 간접적인 책임이 부가된다. 길드를 승급시키기 위해선 길드 포인트(Guild Point)가 필요하며, 이 길드 포인트는 사냥을 통해 얻게 되는 각 길드 원들의 스킬 포인드(Skill Point)획득에 비례하여 자동적으로 쌓여지게 된다.

길드 시스템 기능의 추가 패치에 따라, 지금까지의 실크로드가 개인적인 강함이나 명예에 대한 욕구가 높았다면 앞으로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각각의 길드나 동맹 단체의 강력한 힘과 명성에 대한 중요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조이맥스의 개발 관계자는 “이번 길드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미 구현된 기능들의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갖춰 나갈 것이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실크로드 내의 커뮤니티 성장에 대한 개선 방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실크로드 온라인 홈페이지(www.silkroad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