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비 무협작가들, '연참 이벤트' 도전!

  • 이현 기자 shine@kyunghyang.com
  • 입력 2005.04.13 1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무협 작가들의 대단한 도전이 시작된다.

국내 대표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박영수)이 서비스 중인 무협 대작 3D MMORPG '영웅 온라인'이 예비 무협작가들과 함께 하는 '대단한 도전 연참 이벤트'를 개최한다.

'연참'은 인터넷 문화를 통해서 창조된 신조어로, '게시물을 연속적으로 올리는 것'을 뜻하는 단어로, 최근 인터넷 소설 연재 사이트에서 하루에 여러 편의 소설들을 연재해 올려 네티즌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면 인기 작가로 급부상 될 수 있는 '작가 등용문'이라 할 수 있다.

영웅 온라인에서는 '연참 이벤트'를 통해 예비 무협 작가들에게 창작의 기회를 제공, 무협 장르의 게임과 소설이 대중 문화 컨텐츠로 더욱 각광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조아라 닷컴', '고무림', '모기', '에프 월드' 등의 인기 무협사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연참 이벤트'는 각 무협사이트에 따라서 연재기간이 45∼100일 동안 지속돼야 하며, 이 기간동안 참가자들은 하루도 빠짐없이 소설을 연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이벤트 기간 동안 연재에 성공한 작품을 중심으로 글의 분량, 선호도, 추천수, 조회수 등을 고려해 최종 우승작, 가작 등을 선정, 상금(50만원∼1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연참 이벤트'에는 총 300여명의 예비 작가들이 도전장을 내고, 각 무협사이트에 연재를 시작한 상태로 벌써부터 최후의 승자가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영웅 온라인의 무협 컨텐츠 창작 이벤트는 게임 회원을 대상으로 영웅 시나리오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벤트로, 앞으로도 무협 장르가 더욱 대중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