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실크로드', 글로벌 테스트 베드 지원작에 선정

  • 이현 기자 shine@kyunghyang.com
  • 입력 2005.08.19 14: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후! 코리아(http://www.yahoo.co.kr/대표 이승일)에서 서비스하고 조이맥스(대표 전찬웅)가 개발한 3D MMORPG ‘실크로드 온라인’이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이 주최하는 2005년 온라인게임 글로벌 테스트 베드 지원작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테스트 베드 지원 사업이란 우수한 국산 온라인게임을 발굴하여 글로벌 테스트 베드 인프라 스트럭처 및 해외 마케팅 거점 구축을 돕고 해외 진출 시 현지 시장성과 기술성을 미리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 정책사업이다.

'실크로드 온라인'은 동양뿐 아니라 전세계에 통용될 수 있는 거대한 세계관과 우수한 품질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래픽, 시스템 등 컨텐츠 전반에 대한 매력도 또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2005년 지원 온라인게임 작품으로 선정됐다.

이로서 '실크로드 온라인'은 유럽 지역 수출에 관련하여 서버, 네트워크, 보안 등에 관한 시설 및 시스템, 운영, 현지화 과정에서 필요한 비용과 장비 일체를 지원 받게 된다.

한편, '실크로드 온라인'은 현재 중국에 클로즈 베타, 대만에 오픈 베타 중이며 얼마전 일본의 대형 게임 퍼블리셔인 게임온과의 계약을 체결해 이미 3개국에 입성을 완료한 상태다.

자세한 사항은(http://kr.silkroad.yaho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