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웅 온라인' 가수, 1집 'OFF- LINE’ 발표

  • 이현 기자 shine@kyunghyang.com
  • 입력 2005.09.06 11: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박영수)이 서비스 중인 무협 대작 3D MMORPG ‘영웅 온라인’ 테마곡의 목소리 주인공 엄지영씨가 올 가을 1집 앨범을 발표하고 정식 가수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여름 영웅 온라인의 첫 번째 별리행 퀘스트에 등장했던 슬픈 발라드곡 ‘그대 떠난 하늘’을 불러 맑고도 애절한 음색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심금을 울렸던 엄지영씨는 1년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완성된 1집 ‘OFF- LINE’을 발표했다.

2001년부터 국내게임 가수 1호라는 별칭을 얻으며 음악 활동을 하기 시작한 엄지영씨는 마그나카르타의 ‘Time passes by’, ‘Rain’에 이어 이후 영화 ‘바람의 전설’을 비롯하여 다수의 CF음악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키워왔다.

특히 이번 1집에 수록된 타이틀 곡 ‘별, 바람 그리고’는 영웅 온라인의 ‘천상지애’ 컨셉으로 기획된 시나리오 퀘스트인 ‘별리행 퀘스트’의 주제가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 곡은 영웅 온라인의 캐릭터와 NPC들의 사연을 소재로 한 퀘스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동양적인 신비로운 분위기가 나도록 편집하여 무협게임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밖에도 영웅 온라인의 첫 번째 별리행 퀘스트 주제가였던 ‘그대 떠난 하늘’을 비롯하여 Rnb풍의 ‘그리고, 내 가슴은 뛰고 있다’, 보사노바의 향기가 짙은 ‘그렇담 Good-bye’, 모던한 느낌이 묻어나는 ‘또 다른 하루’, 총 11곡의 음악이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게임 팬 뿐 아니라 대중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엄지영씨는 “지금까지 함께 했던 게임음악 작업들은 매우 소중하고 즐거웠던 시간으로 앞으로도 게임 음악과의 인연을 이어가고 싶다”며 “이와 함께 지난 몇 년간의 음악 작업과 활동을 바탕으로 대중들과 공감할 수 있는 노래와 음악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