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래텍,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사업 공식 선언

  • 이현 기자 shine@kyunghyang.com
  • 입력 2005.09.23 14: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컨텐츠 엔터테인먼트 기업 그래텍(대표 배인식, www.gretech.com)이 23일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을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그 동안 그래텍의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대한 소문이 돌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이러한 내용을 공식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그래텍은 앞으로 현재 준비중인 3개의 게임을 순서대로 서비스 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향후 자사의 모바일 게임 사업과 연계한 온라인 게임 연동 서비스도 계획 중이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게임 퍼블리싱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대해 그래텍 배인식 대표는 “현재 온라인게임 시장은 치열한 경쟁 속에 있어 퍼블리싱 사업 역시 쉽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그간 곰플레이어, 깨미오, 아이팝 등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수많은 회원수와 함께 그 동안 쌓아온 앞선 기술력과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온라인게임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한다"며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퍼블리싱 사업에서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그래텍은 팡야 모바일, 메이플 모바일, 이카리아 모바일 시리즈와 같은 모바일 게임, 멀티미디어 재생기 곰플레이어, 음악/영화/웹스토리지 등의 대용량 멀티미디어 컨텐츠 서비스인 아이팝 등을 통해 IT 분야의 선두주자로 잘 알려진 기업으로, 현재 아이팝의 회원수는 540만 명에 달하며, 곰플레이어의 다운로드 횟수는 2,000만회를 넘어섰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