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베스트 사이트(Web of the year 2005)’는 지난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총 97,886명의 일본 네티즌들이 참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직접 투표하는 방식으로 총 12개 부문이 선정됐다.
일본 소프트뱅크 크리에이티브 주식회사가 발행하는 월간 인터넷 정보지 ‘야후 인터넷 가이드(Yahoo! Internet Guide)’가 주최하는 ‘올해의 베스트 사이트(Web of the year 2004)’는 올해로 10년째 계속 되고 있는 일본 내 우수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가장 역사가 깊고 권위 있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로써 ‘일본 한게임’은 최근 동시접속자수 13만명을 기록하고, 회원수 1,500만명 돌파하는 등 일본 내 웹게임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며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선두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NHN재팬의 천양현 대표는 "일본 한게임은 지난해 말 회원수 1천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 1500만명을 넘어섰고, 2년 연속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사이트로 선정되는 등 매년 의미 있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이러한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 인터넷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