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귀혼, 폭발적인 반응으로 중국 상륙

  • 심민관 기자 smk@kyunghyang.com
  • 입력 2006.11.15 19: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여운 꼬마 요괴들이 중국에서 활보한다. ~!”

▶ 엠게임, 캐주얼 무협 RPG 귀혼 11월 8일부터 클로즈 베타 서비스 시작
▶ 서비스 첫 주말, 최고 동접 10만 기록하며 중국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
▶ 국내 서비스 1주년 기념과 동시에 11월 28일, 중국 오픈 베타 서비스 돌입

--------------------------------------------------------------------------------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대표 권이형)이 서비스하고 앤앤지㈜(대표 강대진)가 개발한 캐주얼 무협 RPG 귀혼이 11월 8일, 중국에서 마지막 클로즈 베타 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며 본격적인 중국 정복에 나섰다.

귀혼은 중국에서 최대 게임 포털 사이트인 롄종(www.ourgame.com, 대표 김정호, 바오위에차오)을 통해 서비스되며, 11월 8일부터 11월 27일까지 약 3주간 마지막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이어 국내 서비스의 1주년을 기념해, 바로 다음 날인 11월 28일, 오픈 베타 서비스에 돌입한다.

8일부터 시작된 이번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오픈 첫 주말, 총 가입자 수 100만 명,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0만 명이 넘는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한꺼번에 유저들이 몰려드는 것을 대비해 서버 군을 늘리고 현재 총 6개 서버 군을 구축하여 테스트 중이며, 이달 안으로 4개 군을 더한 총 10개의 서버 군이 서비스 된다.

중국에서 귀혼은 쾌적하고 안정된 환경에서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 9월과 10월, 총 두 차례에 걸쳐 프리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탄탄하게 개발작업을 준비해왔다.

엠게임의 권이형 대표는 귀혼의 중국 서비스 진출에 대해 “캐주얼 무협의 귀혼 이미지가 중국의 정서에 잘 맞아 떨어져 실제 중국 유저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 중국에서 귀혼의 선전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귀혼은 성공적인 중국 진출과 안정적인 대만 서비스에 이어, 계속해서 일본, 태국, 미국 등의 지속적인 해외 진출로 귀혼 열풍을 일으키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11월 29일로 국내 서비스 1주년을 맞는 귀혼은 다양한 온.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 중이다. 11월 1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엠게임 귀혼 PC방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쿠폰 이벤트 행사와 1주년 썬딱지 이벤트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1주년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캐주얼 무협 RPG 귀혼은 조작이 쉬운 2D 횡스크롤 진행 방식을 채택하고, 3등신의 엽기적인 귀신들이 몬스터로 출현해 기존 무협게임이 주는 무거운 요소들을 과감히 버림으로써, 캐주얼 온라인 게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 엠게임 공식 홈페이지: www.mgame.com

▶ 귀혼 공식 홈페이지: http://hon.mgame.com/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