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 소재 UCC 공모전 성황리 마감

  • 윤영진 기자 angpang@kyunghyang.com
  • 입력 2007.01.26 17: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을 소재로 한 최대규모의 UCC 공모전.
- 1월 31일 코엑스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시상식 개최

온라인마케팅전문대행사 ㈜디지털오션(대표 이지행 www.diocean.co.kr)과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김영만 www.gamek.or.kr)는 게임을 소재로 한 광고 및 창작물 공모전인 ‘크리에이티브지2006(CREATIVE-G 2006, www.creativeg.co.kr) 공모전을 마감했다.

이 공모전은 문화관광부,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 프리챌의 후원으로 지난 12월 10일부터 1월16일까지 총 4차에 걸쳐 진행됐다.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상상의 날개’라는 슬로건으로 지정된 게임을 소재로 한 광고물 뿐만 아니라, 재치 넘치는 패러디물까지 동영상, 포스터, 플래시 등을 망라한 아이디어 창작물을 그 대상으로 했다.

이 행사는 세계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국내 게임 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고취와 대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최근 UCC 열풍을 반영하듯 특정소재 공모전의 1회라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총 300명 이상이 높은 수준의 작품으로 참가해 그 질과 양적인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회를 공동으로 주최한 디지털오션 김중혁 이사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해 “타 공모전의 주류를 이루는 마케팅 전략적인 부분보다는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자체에 중점을 둬 형식의 제한이 상대적으로 낮고 참여가 쉬운 점. 그리고 네티즌 투표 결과를 반영해 일반인들의 참가를 유도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이 대회는 각 대회마다 심사단에 의해 우수작이 선정되어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되었고, 전시된 우수작 중에 네티즌 투표와 심사단 선정에 의해 또 다시 30편의 최종 진출작이 가려졌다. 최종 진출된 작품들은 다시 네티즌 투표와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시상여부가 결정된다.

시상식은 오는 31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 로즈룸에서 개최되며, 대상인 문화관광부상(상금 500만원)과 게임산업협회상, 디지털오션상(각 300만원)을 포함해 총 1천6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대행사 ㈜디지털오션은 온/오프라인 광고대행, 프로모션, 이벤트 기획 및 진행, 크리에이티브 기획 및 제작, 뉴미디어 광고사업 등이 주 사업이다. 설립 초기 주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기반으로한 구성원들의 독특한 이력을 바탕으로 던전앤파이터와 프리스타일 같은 인기 게임들의 광고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강세를 보이며 성장했다. 최근에는 LG전자, 옥션 등 일반 기업으로 영역을 확장한 데 힘입어 2006년도에 전년도 대비 200%의 급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광고계의 무서운 신흥 강자로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