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지털 오션, 크리에이티브지 수상작 공개

  • 윤영진 기자 angpang@kyunghyang.com
  • 입력 2007.02.01 01: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UCC의 강자는 바로 나!’ 게임소재 UCC 공모전 중 최고금액인 1천600만원의 상금 규모로 진행된 게임광고패러디 UCC 공모전의 수상작들이 공개됐다.

게임광고패러디 UCC공모전인 ‘크리에이티브지 2006’ (www.creativeg.co.kr)은 1월 31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온라인 레이싱 게임 레이시티를 소재로 한 ‘도망자’가 대상(상금 500만원)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 작품은 호서대학교 학생인 김진수, 김선규 씨가 만든 동영상으로 레이시티의 장점인 사실적인 레이싱과 미션, 퀘스트 등 MMORPG적인 요소를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 우수상(상금 300만원)인 게임산업협회상과 디지털오션상에는 귀혼을 소재로 한 ‘귀신과 친구되기’(성공회대, 장호규)와, 아이온을 소재로 한 ‘지금 필요한 건’(광운대, 안원일)이 각각 선정되었다.

총 300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국내 게임 UCC의 새 장을 연 ‘크리에이티브지 2006’의 주요 출품작은 홈페이지(www.creativeg.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행사는 게임산업협회와 광고대행사인 디지털오션이 주최하고 문화관광부, 프리챌Q,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이 후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