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석특집 기획 Ⅱ - 추석연휴, 가볼만한 게임 명소] 풍부한 볼거리, 즐길거리 통한 이색 게임 체험 ‘짜릿’

  • 봉성창 기자 wisdomtooth@kyunghyang.com
  • 입력 2008.09.16 09: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나들이 코스로 안성맞춤 …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잡아


민족의 대명절 추석. 그러나 이번 추석은 그 어느 때보다 연휴가 짧아 많은 사람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다. 특히 경기가 크게 침체돼 아예 귀향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는 전망이 속속 나오고 있다. 평소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연휴 기간을 이용해 보다 게임을 즐길 궁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고 보다 연휴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가족들과 함께 밖으로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평소 집에서 컴퓨터 앞에 앉아 게임만 즐기는 것과는 또 다른 색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 시내 곳곳에 숨어있는 가볼만한 게임 명소를 알아봤다.



  국제전자센터 


“평소 하고 싶었던 게임을 가장 싸게 구입하려면 바로 이곳”
일본에 아키하바라가 있다면 한국에는 국제전자센터가 있다.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에 위치한 국제전자센터는 국내에서 콘솔 관련 게임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규모면에서는 용산 두꺼비 상가보다 적은 편이지만, 각 점포마다 상당히 다양한 게임 타이틀 및 주변기기를 보유하고 있어 쇼핑하는데 오히려 편리하다.




이곳 매장들은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단골 손님 유치를 위해 마일리지 카드를 나눠주는등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모 업체에서는 손님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초코파이를 나눠주는 깜짝 서비스를 하기도 한다. 특히 이곳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용산과 달리 국제전자센터는 게임을 잘 모르는 초보들이라 하더라도 가격을 지나치게 부풀리지 않아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또한 각 매장에는 PS3 및 닌텐도DS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대가 설치돼 있어 지나가는 행인들의 시선을 붙잡고 있다.
이곳에는 비단 게임 뿐 아니라 핸드폰, 디지털카메라, MP3, 컴퓨터 등 다양한 전자제품 들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이수테마파크 


“‘철권6’의 초절정 고수를 만나다.”
‘바다이야기’ 사태와 PC방 열풍 등으로 인해 아케이드게임 산업이 침체일로를 겪고 있다. 특히 과거 동네마다 하나쯤은 꼭 있었던 청소년 게임장은 이제 쉽게 찾을 수 없는 추억의 장소로 변하고 말았다.



그러나 이수역에 위치한 ‘이수테마파크’ 만큼은 아직까지도 굳건하게 영업을 하고 있어 아케이드 게임 마니아들의 성지로 추앙받고 있다. 이곳에는 ‘EZ2DJ’나 ‘펌프잇업’과 같은 리듬액션 게임은 물론 ‘철권’, ‘킹오브파이터즈’ 등 인기 아케이드 게임의 고수 유저들이 전국 각지에서 모여드는 곳으로 예전부터 명성을 날렸다.



특히 ‘이수테마파크’는 일본이나 북미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신종 아케이드 게임을 국내에서 가장 처음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펜타비전에서 출시한 신작 아케이드 게임 ‘DJ맥스 테크니카’의 로드테스트 장소로 인파가 몰려들기도 했다. 가게 규모는 생각보다 크지 않지만,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을 만나볼 수 있고 초 고수 유저들의 실력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이수 테마파크의 가장 큰 매력이다.



  게임 테마 레스토랑 ‘재미스’ 


“게임 소재로 꾸민 이색 분위기에 음식맛도 UP”
‘오디션’으로 유명한 국내 온라인게임사 T3엔터테인먼트에서 최근 야심차게 오픈한 ‘재미스’는 게임을 테마로 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압구정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620평 규모에 448석의 자리를 보유하고 있는 초대형 레스토랑이다. ‘재미스’는 게임 테마 레스토랑 답게 ‘여왕의 정원’, ‘멈추지 않는 숲속의 다과회’, ‘환상의 나라’, ‘여왕의 크로케 경기’ 등 크게 네 가지의 테마를 가진 이색적인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특히 게임을 테마로 하는 ‘환상의 나라’는 놀이공원에서나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기구와 시설을 구비하고 있어 가족 단위로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높은 만족을 주고 있다.



풍성한 샐러드바를 중심으로 스테이크, 파스타, 피자, 해산물 등 다양한 메인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식사 이외에는 와인이나 간단한 음료를 즐기거나, 직접 운영하는 베이커리에서 직접 구운 빵이나 케익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저녁시간에는 마술쇼와 같은 각종 행사 및 이벤트가 진행돼 먹는 즐거움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함께 책임지고 있다.



  코엑스몰  


“하루 종일 있어도 새로움이 가득”
삼성역에 위치한 코엑스몰은 비단 몰링족(쇼핑몰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경향을 가진 사람들)들 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유명한 대형 쇼핑몰이다. 이곳은 각종 식당 및 상점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멀티플렉스 극장 및 다양한 여가 공간이 마련돼 있다. 특히 이곳에는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서울 시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아케이드 게임장 ‘게임챔프’가 있다. ‘게임챔프’는 일반 아케이드 게임장에 비해 이용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깨끗한 환경과 친절한 서비스로 인해 데이트를 즐기러 온 연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평소 닌텐도DS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애니랜드를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은 한국 닌텐도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대원미디어의 계열사가 운영하는 것으로 거의 모든 닌텐도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이미 닌텐도DS를 가지고 있다면 와이파이 중계 기능을 이용해 최신 게임의 데모나 혹은 자신이 가진 게임의 추가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최근 출시한 닌텐도DS 게임을 마음껏 체험해볼 수 있다.



  용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 


“TV에서만 보던 유명 선수들의 경기를 생생하게 관람”
용산 아이파크몰 9층에는 국내 최대 시설을 갖춘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이 있다. 2005년 12월 29일 개관한 용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은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및 온게임넷 개인리그 경기를 비롯해 다양 e스포츠 경기가 개최되고 있어 e스포츠 마니아들에게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전용면적 400평 규모로 설립된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은 공인대회 개최가 가능한 중앙 무대 및 보조경기장 등을 가지고 있고, 중계에 적합한 조명 등 각종 방송장비 등을 구비해놓고 있는 등 세계 최고의 수준의 시설을 자랑한다.



이곳에는 매일같이 e스포츠 경기를 보기 위한 팬들로 북적이기 때문에, 좋은 자리에서 제대로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미리와서 줄을 서야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며, 간혹 몇몇 리그는 대회 종료 후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