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석특집 기획 Ⅲ - 5천원으로 추석연휴 게임 즐기기] ‘실속형 아이템’으로 짧고 화끈하게 즐겨라

  • 하은영 기자 hey@kyunghyang.com
  • 입력 2008.09.16 09: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최소 패키지 구매 효율적 … 가격대비 성능 꼼꼼히 따져 고르는 것 핵심


둥근 보름달과 풍성한 곡식으로 대변되는 추석이 다가왔다. 오랜만에 친지들을 만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움도 있지만 연휴를 맞아 그동안 즐기지 못했던 게임들을 마음껏 즐기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는 유저들도 곳곳에서 눈에 띈다.
그러나 불황은 게임업계에도 예외는 아니다. 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 아이템 역시 마음껏 구매하려면 만만치 않은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편의를 제공하는 아이템에서부터 코스튬까지 사고 싶은 아이템을 모두 구매하려면 끝도 없다. 하지만 실속 있는 아이템을 골라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면 얼마든지 저렴한 가격으로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장르별 인기게임(상용화 게임 기준) 3선을 선정해 5천원으로 추석연휴 3일 동안 가장 효율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 스페셜포스
포인트X2 7일: 2,100원
더블업 3일: 1,200원
두건 7일: 1,200원
= 4,500원


포인트 빨리 모으는 아이템으로 무기 구입 유리
‘스페셜포스’는 단시간에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 짧은 연휴기간에 즐기기에 적합하다. 무기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대부분 가격이 비싸고 게임머니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많아 오히려 다른 종류의 아이템을 구매해 게임머니를 모으는 것이 효율적이다. 저렴한 가격에서 구매 가능한 아이템은 종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선택의 폭은 다소 좁다.
포인트X2와 더블업은 초보 유저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아이템이다. 포인트X2의 경우 7일간 받게 되는 계급 포인트를 두 배로 올려주기 때문에 훨씬 빠른 레벨업이 가능해진다. 이는 유효기간동안 계급 포인트 30%, SP(게임머니)를 두 배로 증가시켜주는 더블업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므로 함께 사용하면 더욱 레벨업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두건의 경우 착용시 이동속도가 0.5 증가해 적을 피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또한 SP도 5% 함께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소령 이상만 구매 가능한 아이템이므로 자신의 계급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령 이상의 계급이라면 동일한 기능이 있는 베레모를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장성 이상의 고레벨 유저라면 1,400원 짜리 붉은 베레모를 착용하면 이동속도 0.5, SP 6~7%가 증가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플레이 실력이 좋다면 이틀 동안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모아 무기를 구입, 연휴 마지막 날에는 최강의 무기로 플레이에 임하게 되는 기회도 잡을 수 있다.


**아틀란티카
방화의 주술서(최고급) 10개 묶음: 990원
용병 보관 허가서 30일: 490원
자동 이동 주문서 30일: 2,490원
가방 확장 주문서 30일: 990원 
= 4,960원


4개 주문서만 구입해도 모헙 훨씬 수월
짧은 연휴동안 MMORPG인 ‘아틀란티카’를 즐기기 위해 가장 효율적인 아이템으로는 게임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단기간용 아이템을 구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캐릭터 꾸미기용 아이템은 특별한 기능이 없으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는 패키지 상품이 있다. 패키지 상품중 가장 저렴한 것은 정령 패키지(30일 4,900원)로, 자동 이동 기능과 인벤토리 확장, 용병대기 기능이 제공되며 전투의 재미를 더해주는 주술서 및 소모품이 제공된다.


 



패키지가 아닌 필요한 아이템을 하나씩 구매한다 하더라도 가방의 확장 주문서는 반드시 있어야 하는 아이템이다. 30일 동안 15칸의 가방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모험시 아이템을 획득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방화주문서 아이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10개로 한정돼 있기는 하지만 전투시 빙화의 소용돌이 마법이 시전돼 적 전체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이와 함께 용병대기실의 슬롯 1개를 사용할 수 있는 용병보관 허가서, ‘아틀란티카’ 전 지역을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자동이동 주문서를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특히 자동이동 주문서의 경우 다른 아이템에 비해 다소 가격이 비싸지만 이동시간을 단축시켜 기다리는 지루함을 없앨 수 있어 구매해 두면 좋다.


** 마구마구
승점 부스터 7일용: 400원
블러드 고글 7일용: 1,000원
호크스 귀걸이 7일용: 1,000원
소울즈아대 7일용: 700원
호크스 팔꿈치 보호대 7일용: 1,000원
호크스 다리 보호대 7일용: 900원
= 5,000원


다양한 장비로 캐릭터 능력치 'UP'
올림픽 이후 뜨거워진 야구열기를 온라임게임에서 느끼고 싶은 유저들에게 ‘마구마구’는 가장 적합한 게임이다. 같은 야구게임인 ‘슬러거’가 세트로 1만원대의 아이템을 신상품으로 대거 내 놓은데 반해 비교적 저렴한 아이템이 많기 때문에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 선택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가장 필요한 아이템은 승점 부스터 아이템. 이는 ‘슬러거’의 인기 아이템으로, 보상으로 제공하는 승점을 30% 증가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게임머니 보상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도 있지만 다소 가격이 비싸다.
승점 부스터 아이템을 제외한 나머지 아이템들은 공격과 수비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아이템을 골고루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수치도 제각각이지만 최대한 동일한 종류를 고르는 것이 캐릭터에 장착했을 때에도 외관상으로 보기가 좋다.



수비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귀걸이, 공격력을 향상시켜주는 다리와 팔꿈치 등 호크스 시리즈가 비교적 저렴해 이것으로 대부분 맞췄지만 아대는 공격시 3% 확률로 스피드를 증가시켜주는 소울즈아대가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 인기가 좋은 편이다.
블러드 고글의 경우 정해진 금액내에서 사용하기 가장 무난한 아이템으로, 수비시 7% 확률로 수비수의 수비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