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당온라인, 10분기 연속 최고실적 경신

  • 안일범 기자 nant@kyunghyang.com
  • 입력 2008.08.12 10: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출 205억9천만원, 영업이익 43억 9천만원 … 설립이후 최고 실적



예당온라인이 10분기 연속 최고실적 경신에 성공했다.


예당온라인은 12일 2분기 매출 205억 9천만원, 영업이익 43억 9천만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 14%, 영업이익 18%, 당기순이익이 40%증가한 수치로, 예당온라인 설립 이후 최대실적이라고 예당 온라인은 밝혔다.



이번 실적은 킬러타이틀 ‘오디션’의 해외 매출을 기반으로, ‘프리스톤테일2’의 안정적인 국내 매출과 함께, ‘에이스 온라인’의 해외실적이 더해져 탄생한 것으로 예당온라인은 보고 있다. 특히 ‘에이스 온라인’은 지난 4월 영국 상용화를 통해 첫 달 매출이 1억 이상 발생하는 등 적지 않은 실적으로 이번 2분기 성장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예당온라인 김남철대표는 “8월부터는 ‘오디션’의 중국 로열티가 재계약으로 인해 50% 상승하고, 중국서 오디션폰 판매를 본격화하며, 인게임광고 등 다양한 수익모델이 확장되고 있어, 올해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예당온라인은 하반기 경 ‘오디션2’의 대만, 일본 수출 로열티와 함께, ‘패 온라인’의 공개, ‘서든 어택’의 대만 실적 호조 등으로 인해 예당 온라인은 3분기에도 최대 실적 경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 봤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