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카론, 동남아 4개국 정식 서비스 동시 실시!

  • 경향게임스 webmaster@khgames.co.kr
  • 입력 2008.09.24 17: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데카론>, 동남아 4개국(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정식 서비스 실시
- 대대적인 현지 홍보를 위해 대형 로드쇼 및 PC방 이벤트, 게임 컨벤션 후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 준비 중
- 더욱 원활한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위해 필리핀에 이어 싱가포르에도 IDC 추가 설립


게임하이(대표 김건일)가 개발, 서비스하는 익스트림 액션 MMORPG <데카론>이 동남아시아 4개국 동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8월 클로즈베타 서비스의 성공적인 종료 직후, 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해 온 <데카론>은 안정화된 현지 서비스와 유저들의 호응에 힘입어 오늘(24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정식 서비스 역시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총 4개국에서 동시에 실시될 예정으로 상용화 방식은 기존 <데카론>에서 채택하고 있는 부분 유료화로 진행된다.


이번 정식 서비스를 맞이해 현지 서비스사인 DME(Digital Media Exchange, Inc. 대표 Scott Countryman)는 보다 빠른 정착을 위해 <데카론> 런처 설치만을 위한 DVD팩을 제작하였으며, 대대적인 홍보를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 및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우선, 서비스 시작일에 맞추어 대형 로드쇼가 진행될 예정이며, 4개국의 검색 엔진과 게임 블로그의 배너 광고 및 PC방 프로모션이 준비 중이다. 특히, 필리핀 지역에서는 <데카론>이 TV 채널 중 하나인 Hero TV에서 주최하는 게임 컨벤션을 후원하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게임하이의 해외사업본부 김동균 이사는 “동남아 지역에서 진행된 <데카론> 오픈베타 서비스는 클로즈베타 때보다 유저 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등 성장세를 보여주었다”며, “호응에 감사하며 동남아 지역의 안정적인 <데카론> 상용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데카론>의 동남아 서비스를 위한 IDC는 필리핀에 위치하고 있지만 동남아 지역 유저들에게 더욱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9년 초까지 싱가포르 지역에도 추가적인 IDC를 설립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