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마기획 - 카르마2 PC방서 ‘200배 즐기기’] ‘카르마걸’과 PC방 점령 작전 ‘화끈한데~’

  • 윤아름 기자 imora@khan.kr
  • 입력 2009.02.23 09: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벙커PC방 중심 다양한 상품 걸고 이벤트 실시 … 즉석 대결·게임도우미 방문 등 이색 재미 ‘쏠쏠’


‘총만 쏘는 것은 지겹다’
FPS게임만 즐기는 유저라면 한번쯤 생각해봤을 법도 하다. 다양한 게임 요소를 삽입한다고 하더라도 근본적인 슈팅 재미를 배제할 순 없는 것이 FPS게임의 특징이다.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온·오프라인 속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할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최근 공개서비스에 돌입한 ‘카르마2’는 PC방을 중심으로 이색 프로모션을 실시해 FPS게임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게임 내 점령전을 활용한 유저 즉석 대결은 물론이고 ‘카르마걸’을 동원한 현장 게임 도우미까지 다양하고 이색적인 이벤트로 FPS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FPS게임의 생생한 전투와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카르마2’와 함께 PC방을 점령해보는 것은 어떨까. 



현재 ‘카르마2’는 각종 게임순위 사이트에서 상위권을 향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 FPS게이머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높은 게임성과 안정된 서비스가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카르마2’의 이같은 현상은 ‘스페셜포스’의 서비스 초반 분위기를 떠오르게 할 만큼 PC방을 중심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를 위해 드래곤플라이 측은 ‘카르마2’의 전용PC방인 ‘벙커PC방’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벙커PC방’은 가맹 프로모션 시작 일주일 만에 5천여 개점으로 늘어나면서 ‘스페셜포스(3개월 만에 1만 개점 돌파)’의 기록을 앞지를 기세다.



[게임 혜택 ‘우르르’ 벙커PC방으로 고고!]
‘벙커PC방’은 ‘카르마2’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일종의 PC방 프로모션이다.
유저들은 PC방에서 ‘카르마2’를 즐길 경우 푸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스페셜포스’의 건빵PC방이 큰 인기를 얻은 것에 기인한 것으로 향후 ‘카르마2’도 벙커PC방을 통해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등 유저들이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벙커PC방을 방문한 유저와 업주 모두를 위한 이색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PC방 경품 폭격 이벤트’는 이등병으로 진급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꽝’이 없어 전 유저가 다양한 상품을 골고루 나눠가질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특정 ‘카르마2’ 벙커 PC방을 찾은 고객이 현물 경품에 당첨될 경우 해당 PC방 업주에게도 같은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벙커PC방에서는 플레이 시간에 비례해 10%의 보너스 경험치와 게임머니(KP) 게이지의 혜택이 있다. 여기에 이동속도, 방어력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PC방 전용 조합아이템 등 이 무료로 지급돼 유저들의 플레이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한편, 유저들은 ‘카르마2’ 게임 홈페이지에 있는 ‘PC방 찾기’ 버튼을 통해 벙커PC방을 검색해 접근이 편리한 곳을 찾아 게임을 즐기면 된다.



▲ ‘카르마2’는 오프라인 유저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알통 구보, ‘카르마걸’ 선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PC방 점령해 즉석 대결 펼쳐봐?]
‘카르마2’를 효과적으로 즐기기 위해서 ‘PC방 점령 작전’에 동참해보자.
이번 이벤트는 지난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약 보름간 수도권 내 벙커PC방 500곳에서 실시된다. 말 그대로 PC방에서 유저들이 즉석 대결 형태의 점령전을 펼쳐 승리한 쪽에 상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현장 도우미의 안내 멘트에 따라 점령전 지원자를 선발한 뒤 2대2로 경기를 진행한다.



점령전은 단판 승부로 하는 데 ‘레스큐 서바이벌’, 혹은 ‘팩토리 서바이벌’ 맵에서 치러지게 된다. 만약 이 대회에서 유저가 승리하게 될 경우 추첨을 통해 닌텐도DS, 아이팟 서플, 카르마2 T-머니,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점령전 이벤트는 유저들이 불시에 접할 수 있는 깜짝 이벤트로서 ‘카르마2’를 즐기지 않는 유저들에게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드래곤플라이 측은 향후 이와 비슷한 ‘깜짝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유저들이 온라인 뿐만아니라 오프라인 속에서도 ‘카르마2’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 ‘벙커PC방’은 향후 ‘카르마2’의 e스포츠화를 위한 거점 지역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 PC방 점령 작전 장소 예정일

* 장소는 PC방 사정상 바뀔 수 있습니다.


[‘카르마걸’ 깜짝 등장 ‘눈이 즐거워’]
이번 PC방 점령작전의 또다른 재미요소는 게임 속에서 볼 수 없었던 아름다운 미녀들과 함께 ‘카르마2’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다.


해당기간 동안 벙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를 대상으로 이른바 미모의 ‘카르마걸’이 게임도우미로 나선다는 설정이다. ‘카르마걸’들은 미모 외에도 게임의 걸출한 실력을 가진 이들로 특별 선발해 현장의 투입, 유저들에게 점령전의 재미와 긴장감을 조성시키는 역할을 맡고 있다.


특히 소련군 4명, 독일군 4명으로 구성된 ‘카르마걸’ 군단은 직접 게임 의상을 착용해 사진 촬영 등 현장 유저들의 시선을 끌어 모으는가 하면 ‘카르마2’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보급품 패키지(문화상품권, PC방 먹거리 세트, 1시간 무료 이용권 등)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카르마걸’은 게임을 모르는 초보유저들과 한 조가 돼서 PC방 점령 작전 이벤트에 참가해 지난 주말 동안 현장 유저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더욱이 일반 FPS게임 유저들도 입소문을 통해 ‘카르마걸’의 등장 소식을 접해 그 열기는 날로 뜨거워질 전망이다.


한편, ‘카르마2’는 이외에도 3월 22일까지 ‘도심 속의 카르마2’를 느낄 수 있는 이바이크 프로모션(광고판을 부착한 특수 제작된 자전거)을 통해 시민들에게 게임 쿠폰등을 배포하는 등 게임 알리기 작업을 한창 진행 중이다.  



▲ ‘PC방점령작전’은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카르마걸’들이 유저들과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사진은 ‘카르마2’ 홍보모델이었던 레이싱걸 이지우의 모습


[‘스페셜포스’는 영화관에서 만나요~]
‘카르마2’의 형제게임 ‘스페셜포스’도 색다른 이벤트로 유저 공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6일 용산 CGV점에 오픈한 ‘리얼트리거 FPS월드’가 그것이다.


이 곳은 ‘스페셜포스’를 소재로 도심형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실제로 총기 방아쇠를 당기는 것 같은 느낌을 안겨준다는 의미에서 '리얼트리거'의 타이틀을 채택하고 가상현실 속의 ‘스페셜포스’ 게임 콘텐츠를 오프라인 상으로 구현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은 ‘스페셜포스’ 게임 내 미사일기지 맵을 구현하고 게임 속 총기인 하이카파 4.3, 데저트이글, P90 소총 등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어 오프라인 상에서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리얼트리거 FPS 월드’는 지점을 전국 단위로 확산하고 ‘스페셜포스’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맵 설계 다양화, 고득점자 대회 개최 등 프로모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 ‘리얼트리거 FPS월드’에서 ‘스포걸’들이 멋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