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강문화산업대학, 한국게임산업진흥원과 "2008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대한 ‘산학 이수증 수여식’ 개최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08.11.26 13: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운영진으로 참여한 본교 e스포츠게임과 재학생에게 산학 이수증 수여 및 장학금 전달
- e-스포츠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의 범위를 확대시켰다는데 의의


국내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 (학장 이수형, http://www.ck.ac.kr)은 11월 26일(수), 한국게임산업진흥원(원장 최규남)과 함께 "2008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대한 ‘산학활동 이수증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 현재관 강당에서 가진 이번 수여식에는 기관 대표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은 지난 10월에 열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의 운영진으로 참여한 청강문화산업대학 e스포츠학과 재학생 44명에게 산학 이수증을 수여하고, 우수학생 5명에게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수여식은 올해 1월, 청강문화산업대학과 한국게임산업진흥원 및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으로 맺은 ‘e스포츠발전을 위한 산·학 협정식’의 일환으로 진행된 행사로서, 이들 기관은   ‘문화관광부장관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천안시, 주관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한국e스포츠협회)’ 본선 및 예선전에 게임 및 e스포츠전공 학생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산·학 협력을 통해 전문교육기관에 e스포츠 분야 현장 및 실무기회를 제공해 궁극적으로 국내 e스포츠 발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자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협정식을 체결한 바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 e스포츠게임과의 김효남 학과장은 “국내 e-스포츠산업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서는 산학 협력이 필수적이며, 이번 행사는 산학 협력 활동의 범위를 다양화하고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었다”라며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실제 e스포츠업계에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해 미래 e스포츠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여식을 계기로 양측은 학생들에 대한 실습 및 취업기회를 보다 확대하고, 산학협력 프로젝트 추진 등의 활동을 더욱 다양하게 펼쳐나가기로 협의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 소개
대한민국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은 미래핵심산업인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하여 한국의 문화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영상/애니매이션, 만화콘텐츠, 게임산업, 공연산업, 디자인산업, 생활문화, 정보통신, 휴먼케어 등 총 8개 계열, 24개 학과를 통해 특화된 문화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한다는 대학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ck.ac.kr/ 에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