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일, <바투 스타리그> 8강 진출자 당락 결정!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09.02.19 11: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투 스타리그> 16강 마지막회차
- 김택용, 도재욱, 박찬수, 이제동 8강 진출 확정한 가운데
- 나머지 8강 진출자 윤곽 결정돼
- 온게임넷, 20일(금) 오후 6시 30분 생중계


스타리그 8강 진출자 당락 결정된다! 오는 20일(금), 용산 ‘아이파크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바투 스타리그> 16강 마지막회차(6회차)에서 8강 진출자 윤곽이 드러나는 것.


A조 김택용(SKT) vs 박명수(온게임넷), B조 조일장(STX) vs 정명훈(SKT), C조 진영수(STX) vs 신희승(이스트로), D조 이제동(화승) vs 김준영(웅진)의 경기 결과에 따라 8강에 진출 여부가 결정되는 만큼 여느 때보다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온게임넷은 오는 20일(금) 오후 6시 30분, <바투 스타리그> 16강 6회차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 김택용



▲ 박명수


A조는 지난 18일(수), 5회차에서 박성준이 송병구를 꺾으며 두 선수 모두 1승 2패를 기록, 2승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던 김택용의 8강 진출이 자동 확정됐다. 이로써 나머지 8강 진출자, 16강 재경기 성사 여부는 이번 김택용 대 박명수가 맞붙는 6회차에서 결정된다. 두 선수의 대결에서 김택용이 박명수를 이기면 박명수-박성준-송병구가 1승 2패 동률로 재경기가 성사되고, 박명수가 김택용을 이기면 김택용과 박명수가 2승 1패 동률로 8강 진출에 진출한다.



▲ 조일장



▲ 정명훈


B조 또한 이번 6회차 경기에서 8강 진출자와 16강 재경기 성사 여부가 결정된다. 정명훈이 조일장을 제압하면 3승을 달성하게 된 정명훈과 2승 1패를 기록 중인 신상문이 8강 진출을 확정한다. 반대로 조일장이 정명훈을 꺾으면, 3패로 8강 탈락이 결정된 서기수를 제외한 정명훈-신상문-조일장 세 명은 2승 1패 동률로 16강 재경기를 통해 8강 진출자 2명을 가리게 된다.



▲ 진영수



▲ 신희승


C조는 2승 1패로 이미 8강 진출을 확정한 도재욱에 이어 진영수 대 신희승의 승자가 8강 진출을 결정 짓는다.



▲ 이제동



▲ 김준영


D조는 이제동과 박찬수가 이미 8강 진출에 성공했기 때문에 이제동 대 김준영의 경기가 대세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하지만 전패로 탈락하는 불명예를 얻지 않기 위한 김준영의 마지막 분투가 치열하게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온게임넷은 16강 재경기가 발생할 경우 오는 27일(금) 오후 6시 30분, 재경기 전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바투 스타리그 16강 6회차 2월 20일(금) 경기 대진]
1경기 A조 김택용(프로토스) vs 박명수(저그), 신추풍령
2경기 B조 조일장(저그) vs 정명훈(테란), 메두사
3경기 C조 진영수(테란) vs 신희승(테란), 달의눈물BATOO
4경기 D조 이제동(저그) vs 김준영(저그), 왕의귀환


[바투 스타리그 16강 전적 상황]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