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탈레이지>, 1회 슈퍼클랜대회 성황리 종료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09.02.23 15: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탈레이지>, 1회 슈퍼클랜대회, ‘워머신’ 클랜 우승!
- 워머신, 경기 내내 탄탄한 조직력과 유연한 병력 운용으로 우승 확정


게임하이(대표 김건일)가 개발하고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의 게임포털 ‘넷마블’이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메카닉 슈팅 액션 <메탈레이지>는 지난 21일 ‘제 1회 메탈레이지 슈퍼클랜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토요일 용산 인텔 e스타디움에서 열린 슈퍼클랜대회에는 온라인 예선을 거치고 올라온 8팀의 최고 명문 클랜의 명예를 건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메탈레이지>의 첫 공식 대회이자 향후 e스포츠로의 가능성을 가늠해 보는 이날에는 초중생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의 <메탈레이지> 매니아들이 대거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게임전문 해설가 한현우, 손대영씨가 해설을 맡은 대회는 매 경기 다양한 전략과 팀플레이가 펼쳐지며 경기 참가자는 물론 대회를 지켜보는 이들의 진땀을 자아냈다. 그리고 이어진 최종 결승은 각종 FPS게임 대회에서 두각을 보여온 ‘워머신’ 클랜과 이전 MTG <메탈레이지> 게임대회의 1, 3위를 휩쓸며 유력한 우승후보로 지목되던 ‘NoMercy’ 클랜의 승부로 좁혀졌다.



1라운드 팬텀하우스, 2라운드 네이블베이스에서 맵 별 5판 3선승으로 펼쳐진 승부는 화려한 개인기와 경기마다 상대의 병력 구성을 예측, 이용하는 치열한 두뇌싸움이 이어졌다. 그러나 8강부터 탄탄한 조직력과 유연한 병력 운용을 보여준 ‘워머신’은 최종 5판까지 진행된 결승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까지 무서운 집중력을 발휘, 공헌도에서 근소한 차이로 앞서며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우승을 차지한 ‘워머신’의 클랜마스터 ‘ID:이장님’은 “먼저 이 대회를 위해 하루도 거르지 않고 연습에 참가해 준 모든 팀원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메탈레이지> 최고클랜으로 ‘워머신’이 자리하게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이 명예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워머신’ 클랜에게는 우승상금 1천 만원을 비롯, 참가팀들에게는 총 2천 만원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하이라이트인 MVP에는 ‘평화유지군’ 클랜에 패하며 아쉽게 4위를 차지했으나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준 ‘Fleta’클랜의 ‘ID:Fleta천안’에게 돌아갔다.


게임하이 윤장열 총괄이사는 “직접 와서 느낀 현장의 열기와 예선부터 결승까지 어느 한 경기도 예외없이 펼쳐진 치열한 경기들을 보며 <메탈레이지> e스포츠화에 상당한 자신감을 얻었다. 좋은 경기를 펼쳐준 모든 선수들에게 감사하고 향후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대회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메탈레이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하이 <메탈레이지> 공식 홈페이지  (http://metalrage.gamehi.co.kr)와 넷마블 <메탈레이지> (http://metalrage.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