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브플렉스, 1/4분기 흑자전환!!!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09.04.30 11: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09년 1분기 매출액 77억9천만원(작년동기대비 140% 증가), 매출총이익 162% 증가에 따른   당기순이익 46억7천만원 달성
- 텐트 사업에 온라인게임 사업의 실적 더해져 2009년 최고의 실적 기대


레저엔터테인먼트기업 ㈜라이브플렉스(www.liveplex.co.kr, 대표 김호선)는 30일 2009년 1분기 매출액 77억9천만 원, 당기순이익 46억7천만 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작년 동기대비 매출액 140%, 매출총이익 162% 상향된 금액이다.


세계3대 메이저 텐트 생산업체인 라이브플렉스는 주 생산 품목인 레저용 텐트 제품이 미주, 일본 등지에서의 지속적인 매출신장을 보이고 있고, 신규 품목인 보트커버의 신규 거래선 개척을 통한 수출 증대로 매출액 및 영업실적 측면에서 최근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생산 제품의 전량을 해외로 수출, 달러화로 결재되는 점에 힘입어 최근까지 고환율 수혜를 보고 있으며, 이러한 1분기의 상승 추세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신규 거래선을 확보한다면 올해 텐트사업부문에서의 매출액은 2000만 달러가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관계자는 전했다.


여기에 최근 진출한 온라인 게임 사업도 시장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브플렉스는 지난 1월 온라인 게임 사업의 직접 진출을 발표한 이후 모험 액션 RPG(Role Playing Game) <파이널퀘스트>의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지난 12일까지 진행하여 사용자의 높은 참여와 함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상반기 중으로 정통 무협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 수행 게임) <천존협객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의 퍼블리싱 게임 2종은 금년 내 상용화 서비스까지 계획하고 있어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필리핀에서도 라이브플렉스의 현지 법인인 <MYGAME1(마이게임원)>이 서비스하는 FPS(First Person Shooting) 게임인 <스페셜포스>가 동시접속자수 4만 명을 넘어서는 등 현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여기에 최근 계약이 완료된 <크로스파이어>, <십이지천2>와 자사의 국내 퍼블리싱 게임인 <파이널퀘스트>, <천존협객전> 등도 금년에 서비스를 진행해 게임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라이브플렉스 김호선 대표는 “세계적인 경기불황 속에서도 우리의 제품은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보이고 있다. 또한 온라인게임 사업 역시 국내외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2009년에는 창사 이래 최고의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