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카스 스타리그 2009> 신규맵 '홀리월드' 발표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09.05.06 09: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달의눈물' 교체, 역언덕형 맵 '홀리월드' 신규 사용


5월 6일(수), 본선 개막을 앞두고 있는 <박카스 스타리그 2009> 공식맵이 발표됐다. 온게임넷은 통산 27번째 대회인 <박카스 스타리그 2009>를 맞아 기존 맵이었던 '달의눈물'을 '홀리월드'로 교체한다고 4일, 밝혔다. 전 시즌 공식맵 중 '왕의귀환'은 수정 없이 그대로 3시즌 연속 사용되며, 프로리그 공통맵은 '신의정원'과 '아웃사이더'로 결정됐다.


새롭게 선보이 홀리월드는 지난 2007년 초 <신한은행 스타리그 2006 마스터즈>에서 사용된 '리버스템플' 이후 2년 만에 부활한 역 언덕형 힘 싸움 맵이다. 본진은 2002년에 선보였던 '버티고'맵과 유사한 도넛 형태의 분지로 구성되어 있고, 앞마당은 언덕 위에 있다. 본진 입구가 역 언덕으로 되어있는데다가 비교적 러시 거리가 가까운 편으로 초반 압박 플레이와 본진 주변 언덕을 둘러싼 다양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기대된다.


홀리월드를 제작한 온게임넷 김응서 맵제작자는 "오랜만에 선보이는 역 언덕형 맵인 홀리월드를 통해 최근 맵들에서 찾기 어려운 긴장감 넘치는 초반의 치열한 압박 플레이를 선보이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 신규맵 HolyWorld (홀리월드) 개요
ㆍ타  입 : 역언덕형 힘싸움맵

ㆍ인원수 : 4인용 (1, 5, 7, 11시)

ㆍ사이즈 : 128 × 128

ㆍ타일셋 : Twilight

ㆍ컨셉 : 홀리월드는 역 언덕형 힘싸움맵으로 도넛형태의 본진형태를 띄고 있고 본진 주변의 언덕에 멀티들이 놓여있는 맵이다. 센터에 그려진 마법진의 모양 때문에 홀리월드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ㆍ특징
   - 본진 입구가 역언덕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초반 압박 플레이가 중요한 맵이다.
   - 제2멀티는 미네랄 벽으로 막혀 있으며 이 미네랄 벽을 넘어가면 상대 본진의 뒷길 언덕 쪽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정찰경로 이용 및 다양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기대해볼 수 있다.
   - 앞마당간의 거리가 가깝고 센터가 넓기 때문에 센터에서의 힘 싸움도 많이 볼 수 있으며 본진이 분지로 되어있기 때문에 본진으로의 드랍공격이나 게릴라 플레이도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ㆍ기타사항
   - 제2멀티의 미네랄양은 1000이며 뒤쪽 가스는 센터에서 탱크포격을 받지 않게 3칸씩 더 떨어져 있다.
   - 제2멀티의 미네랄벽은 리버의 스캐럽만 통과한다.
   - 본진은 원배럭 원서플로 막을 수 있다.
   - 본진 주변 언덕에서 일꾼시야로는 미네랄이 닿지 않아 미네랄을 찍고 정찰을 하는 플레이를 할 수 없다.
   - 본진 주변 언덕에서 본진 미네랄에 시즈 포격만 닿는다.
   - 센터에 있는 웹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중립커맨드센터는 체력을 깎은 뒤 저그가 퀸으로 감염시킬 수 있다.


ㆍ러쉬거리 : 본진입구간 기준(일꾼) 인접스타팅 32초, 대각선 40초


ㆍ자원량
   - 본진 : 9M+1G(4개)
   - 앞마당 : 7M+1G(4개)
   - 뒷마당 : 5M
   - 확장 : 7M+1G(4개,1000)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