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파4, 전국의 고수가 모인다!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09.09.16 18: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TAR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투플레이인터렉티브(대표이사 남효석)가 주최하고 캡콤코리아가 후원하는 “NSTARGAME 투혼 2009 ‘SF IV’ 시즌 1”이 9월 26일부터 막을 올린다.


이번 대회는 비디오게임의 e스포츠화를 통해 콘솔게임시장의 활성화를 이루겠다는 취지로 ‘NSTARGAME 철권6BR 프리미어리그 대표선발전’에 이어 투플레이인터렉티브㈜가 주최하는 두번째 리그이다. 지난 대회는 철권6BR 단일종목으로 영상 재생수 백만건을 기록, 비디오게임 e스포츠화의 첫발을 순조롭게 내딛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캡콤의 인기 격투게임인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는 올해로 발매 21주년을 맞이한 격투게임의 전설적 존재로, ‘스트리트파이터 IV’는 2009년 2월 발매되어 전 세계적으로도 27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보이며 빅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대회 예선은 9월 26일~27일, 10월 10일~11일 동안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총 16명의 본선진출자가 가려진다. 특히 본선 16강부터는 케이블방송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 된다. 또한 VOD 다시 보기는 엔스타게임(www.nstargame.com)과 온게임넷, 캡콤코리아(www.capcomkorea.com)에서 동시에 무료로 서비스되며 엔스타게임에서는 HD급 고화질로 시청 가능하다.



“NSTARGAME 투혼 2009 ‘SF IV’ 시즌 1”의 공식 하드웨어로 ‘PlayStation 3’ 가 선정 되었으며, 대회 공식 스틱으로는 겜멕의 ‘판타스틱’이 선정되었다. 


투플레이인터렉티브㈜ 남효석 대표이사는 “ NSTARGAME 투혼 2009 ‘SF IV’ 시즌 1을 방송리그로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NSTARGAME(www.nstargame.com)은 2099년 말까지 HD게임영상 5만개 업데이트를 통해 세계 최대 게임영상 사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여러 비디오게임 종목의 방송 리그를 추진 중이다. 또한, 해외 유명게이머를 초청하여 한국대표팀과 대전하는 교류전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며 비디오게임의 e스포츠화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NSTARGAME 투혼 2009 ‘SF IV’ 시즌1”의  참가 신청은 9월 16일 ~ 24일까지 NSTARGAME 홈페이지(www.nstargame.com/sf)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