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설가 강민, 프로게이머로 전향?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10.03.02 15: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설가 강민이 현역 프로게이머 이윤열을 상대로 복수전에 나서 화제다.


게임라이프채널 온게임넷의 리얼 복수극 <복수용달> 8화에서 강민과 이윤열이 자존심을 건 한 판 승부를 펼치는 것. 3월 2일(화) 밤 9시 30분 방송. (온게임넷:스카이라이프 641번/헬로TV 455번/씨앤앰DV 608번/QOOK TV 510번/MyLGTV 711번/브로드앤TV 23번)


두 올드 게이머의 대결은 강민이 이윤열에게 복수전을 신청하며 성사됐다. 현재 활동 중인 해설가가 프로게이머를 상대로 복수전을 신청한 것은 복수용달 사상 이번이 처음. 선수로 활동하던 시절, 결정적인 순간에 자신의 발목을 잡은 천적(?) 이윤열을 꼭 꺾고야 말겠다는 강민 해설위원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강민


강민은 지난 2005년 <구룡쟁패 듀얼토너먼트>에서 다 이겼던 경기를 이윤열에게 역전패 당하며 스타리그 진출에 실패한 바 있다. 또한 상대전적에서도 32전 14승 18패로 이윤열에게 다소 뒤쳐지고 있으며, 스타리그 및 듀얼토너먼트 등 온게임넷 개인리그에서도 1승 7패로 이윤열에게 압도 당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강민은 대결을 앞두고 설욕을 다짐하며 하이트 스파키즈 선수들과 맹연습에 돌입 했다고. 김택용 못지 않은 손놀림이 살아있는 플레이로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 이윤열


두 선수의 승부는 ‘신단장의능선’, ‘매치포인트’, ‘투혼’에서 3전 2선승 제로 치러진다. 독창적인 전략과 개념을 꾸준히 제시하며 현 프로토스의 패러다임을 정립시키는데 일조한 ‘몽상가’ 강민과 막대한 물량과 혁신적 플레이로 ‘토네이도 테란’, ‘천재’란 닉네임을 얻은 이윤열이 어떤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쳐 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올드 게이머들의 경기를 고대해온 팬들에겐 흥미진진한 한 판 승부가 될 듯하다. 과연, 해설가로 활동한지 3년 차 된 강민이, 그 간 개인리그에서 결정적인 순간에 자신을 패퇴시킨 이윤열을 꺾고 자존심 회복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복수용달>은 라이벌 또는 천적 관계에 있는 프로게이머들의 사연을 조명하고, 복수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프로그램명은 복수를 소재로 한 프로그램이라는 점과 일명 용달차라 불리는 트럭 위에 마련된 부스에서 리매치를 갖는다는 점에 착안해 붙여졌다. 성승헌 캐스터, 엄재경 해설위원 진행.



[복수용달 8화 대진]
1경기 강민 vs 이윤열, 신단장의능선
2경기 강민 vs 이윤열, 매치포인트
3경기 강민 vs 이윤열, 투혼


[출연자 소개]
**강민

강민은 2001년 프로게이머로 데뷔, 2003년 <마이큐브배 스타리그> 준우승, 2004년 <한게임배 스타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활약하며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E스포츠 초창기부터 활동해온 현장 경험과 게임 및 프로게이머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현재 프로리그 해설가 및 온게임넷 파격 토크쇼 ‘돌아온 뒷담화’ MC로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이윤열
이윤열은 2003년 <파나소닉배 스타리그>, 2005년 <아이옵스 스타리그>, 2006년 <신한은행 스타리그 2006 시즌2>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스타리그 최초의 3회 우승자로 기록된 선수. 현재도 현역 선수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