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발론 온라인>에 내가 제작한 맵이 등장한다!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10.04.30 09: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 이하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모본이 개발한 온라인 RTS <아발론 온라인>이 제 1회 ‘유저 맵 공모전’을 개최한다.


5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예정인 이번 공모전은, 이용자들이 개발에 직접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의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애정을 더욱 높이고 깊은 유대감을 형성, 실제로 고객들이 원하는 것과 필요로 하는 것 등 그들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추가해 나가고자 기획됐다.


이용자들은 회사측이 제공하는 유저 맵 에디터를 이용해 나만의 독창적인 맵을 제작하고, 홈페이지 내 ‘유저 맵 게시판’에 제목과 컨셉, 간단한 설명을 넣어 저장, 등록 후 다른 이용자들과 댓 글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총 상금 1,000 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1위 수상자 1명에게 상금 500만원, 2위 수상자 1명에게 상금 300만원, 3위 수상자 1명에게 200만원을 수여하고, 아이디어상 2명에게 각각 50만원, 입선 자 10명에게 각각 10만원 등, 총 15명의 이용자에게 수상의 기회를 준다.


또한, 1위 수상자의 맵은 다음 업데이트 시, ▲이용자의 이름으로 붙여 실제 게임 내 적용되고, ▲차기 ‘아발론 리그’의 공식 맵으로도 사용할 계획이며, ▲맵 제작자라는 게임 내 호칭 부여, ▲3개월간 해당 맵에서 발생한 소모성 아이템 수익의 10%를 얻는 등, 최고의 명예를 얻게 된다. 


‘유저 맵 공모전’의 심사는 홈페이지 내 이용자 댓 글 추천 40%, 개발사와 위메이드 측 30%, 위메이드 폭스 및 각종 파트너 사 30% 의 의견을 취합해, 상위 점수순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6월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제 1회 ‘유저 맵 공모전’의 정보와 맵 에디터 사용법 등은 <아발론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http://avalon.wemade.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