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50만e스포츠 팬들의 선택 - e스타즈 서울, 대륙간컵 후보 선수 발표

  • 경향게임스 khgames@khgames.co.kr
  • 입력 2010.05.06 09: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중앙일보(대표 송필호)가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게임 축제 ‘서울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2010 (e-stars Seoul 2010, 이하 e스타즈 서울 2010)' 에서 5월 6일 공식 홈페이지 (www.estarsseoul.org) 오픈과 동시에 대륙간 컵에 출전할 선수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 새롭게 단장한 e스타즈 2010의 공식홈페이지 오픈
올 해로 4회째를 맞이한 e스타즈는 해를 거듭할수록 e스포츠 팬들의 참여공간을 넓혀가고 있으며, 8월 정식행사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공식 홈페이지는 e스타즈 서울의 주제(Play your Dream)와 같이 꿈을 펼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에는 ▲‘e스타즈 서울 2010’의 행사 소개, ▲대륙간 컵, 아시아 챔피업십, 테마파크, e-stars summit 등 프로그램별 내용 소개와 ▲e스포츠 팬의 커뮤니티 공간 ▲안내 및 뉴스란 등으로 꾸며져 있다.




▲ e-stars Seoul 2009 대륙간컵 King of the Game 우승팀(프나틱,스웨덴)


- 150만 e스포츠 팬들의 선택, 대륙 별 최고 e스포츠 스타 선정 투표
새롭게 단장한 e스타즈 공식 홈페이지(www.estarsseoul.org)에서는 대륙간 컵에 참가할 선수를 뽑는 팬 투표가 진행된다. e스타즈서울은 이번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드디어 전 세계의 e스포츠 팬들의 투표를 기다리고 있는 올스타들의 명단을 공개했다.


카운터스트라이크1.6(밸브, 이하 ‘카스’) 서양팀 명단에는 지난 e스타즈 대회에서 위메이드폭스를 꺽고 카스부문 챔피언을 차지한 프나틱(Fnatic, 스웨덴)을 비롯해 프나틱 잡는 팀 프래그 이그젝큐터스 (Frag eXecutors, 폴란드)와 요즘 떠오르고 있는 나비(Natus Vincere (Na`Vi), 우크라이나)등 세계 최강의 10팀이 포진되어 있다. 동양팀에는 위메이드 폭스(Wemade FOX, 한국)등 세 팀의 한국팀과 지난 e스타즈 대륙대항전에서 선전을 펼쳤던 타이루(Tyloo, 중국)등 10팀이 동양팀 후보에 올랐다.


워크래프트3(블리자드, 이하’워3’)후보 선수에는 결혼 후 승전가도를 달리고 있는 장재호(Andro Jang, 한국)선수와 지난해 안타깝게 Grubby선수에게 워3부문 챔피언을 내어준 신준 박준(God June, 한국) 선수 등 5명의 한국선수와 중국의 워3 스타 리샤오펑(Sky, 중국)과 왕쒸원(infi, 중국)등의 5명이 포함되어 있다. 서양팀에는 마누엘 쉔카이젠(Grubby, 네덜란드)선수와 지난 해 대륙간컵 팬 투표에서 압도적으로 앞서 대륙간 컵에 참가할 수 있었던 데니스 슈나이더(HasuObs, 독일)등 7개국의 10명의 선수가 포진되어 있다.


지난 해 150만의 e스포츠 팬들이 참여한 팬 투표는 최종 출전 선수 선발에 50%를 차지하는 만큼, 후보선수들은 출전권을 따내기 위해 직접 팬들에게 투표를 유도하는 등 다른 대회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을 볼 수 있다.


이번 팬 투표는 5월 10일부터 6월 13일까지 e스타즈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팬 투표 결과 50%와 전년시즌 세계대회 성적 30%, 대륙간 컵 조직위원회 평가 20%를 합산하여, 카스 6팀과 워3 6명의 선수(대륙별 3팀, 3명씩)를 선발하여 6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e스타즈 서울'만의 특별한 대결 방식인 대륙간 컵은 아시아 대표팀과 미주-유럽 대표팀간의 대항전으로, 워크래프트3(이하 '워3')와 카운터 스트라이크1.6(이하 '카스') 두 종목으로 쓰리썸과 데스매치 방식으로 치르고, 킹 오브 더 게임(King of the Game)을 통해 종목별 최강자를 가린다.


e스타즈 서울 총괄을 맡고 있는 중앙일보문화사업의 이종환 차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게임세상을 주도하는 e스타즈서울은 게임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를 사이버공간으로 구현하여, 게임을 좋아하는 시민들에게 꿈을 실현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 며 이번 e스타즈서울 2010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국내 게임 산업 육성 및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e스타즈 서울 2010’은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한다. ‘e스타즈 서울 2010’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estarsseou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