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랜츠워]모바일서 즐기는 AoS의 즐거움, ‘플랜츠워’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2.03.05 12: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WC 2012 출품된 차세대 기대작 … 뛰어난 완성도와 방대한 스토리 눈길


세계 최초의 모바일 AoS 게임인 ‘플랜츠워’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디바이스만 있으면 AoS 특유의 전략성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자체 게임 엔진 제작을 통한 멀티 디바이스 대응이 가능해 안드로이드와 iOS를 불문하고 전세계에서 동시에 플레이가 가능하다. ‘플랜츠 워’는 식물 진영의 유닛들을 선택해 맹수 진영의 침략을 막아내고 상대방의 건물을 모두 파괴하는 방식이다.


맹수 진영의 성소를 파괴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으며 반대로 자신의 성소가 파괴되면 패배한다. 맹수 유닛들을 막아내기 위해서는 자신의 진영의 캐릭터들을 전투에 참여시켜야 한다. 상대방 유닛에 따라 상성을 지닌 자신의 유닛을 선택해 참전시킬 수 있으며 각 유닛의 생산은 자동 방식이다. 유저는 주인공 캐릭터만 콘트롤 할 수 있다. 터치 방식으로 이동이 이뤄지며 주어진 스킬의 적절한 활용이 승패의 주요한 요인이 된다.



맹수 유닛을 소멸시킬 때마다 유저는 경험치를 획득해 레벨업이 가능하며 각 스킬이나 능력치도 업데이트할 수 있다. 또한 스킬 포인트를 별도로 올릴 수 있어 스킬을 강화하거나 신규 스킬을 배우는 것도 가능하다. 각 스테이지를 빠른 시간내에 클리어하면 각종 유료 아이템과 코인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니 되도록 속전속결로 플레이를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적 유닛은 자동 A·I를 보유, 기본적으로 자동 공격 시스템을 사용하며 자신이 불리한 상황이되면 본진으로 회피해 체력을 회복하는 뛰어난 수준을 자랑한다. ‘아이디어박스’는 지구로 돌아온 인간과 지구의 지배자 식물동물 연합의 대립을 그린 후속작을 준비하고 있으며 ‘플랜츠워’ 발발 이전 인간들의 제2의 지구를 찾아가는 여행을 그리게 될 신규 프로젝트까지 준비하고 있어 향후 펼쳐질 방대한 ‘플랜츠워’시리즈에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 장 르 : 모바일AoS
● 플랫폼 : iOS. 안드로이드
● 개발사 : 아이디어박스
● 배급사 : 게임빌
● 카테고리 : 게임-미정
● 가 격 : 미정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