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엔젤]소프트맥스의 새로운 도전, 커뮤니티게임 ‘아이엔젤’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2.03.12 14: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개념 커뮤니케이션 게임 추구 … 증강현실 도입으로 친근감 강화


‘창세기전’, ‘마그나카르타’, ‘SD 건담 캡슐파이터’ 등으로 유명한 소프트맥스가 지난해 출시한 ‘아이엔젤’이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프폰 게임에 새롭게 도전하는 소프트맥스의 야심작인 ‘아이엔젤’은 귀여운 콘셉트의 미소녀 게임으로 신개념 커뮤니케이션 게임을 추구한다.


유기적인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어드벤처적 요소를 가미했으며 레벨 업 등 육성 시뮬레이션의 재미까지 더해 많은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아이엔젤’은 인간 세상의 실제 지도 데이터를 사용해 증강현실 공간 상에서 주인끼리 보내는 엽서를 배달해주는 메신저 천사다. 처음에는 인간 세상에 대한 지식이 없어 이것저것 많은 것을 묻고 궁금해하는 조금은 어수룩한 캐릭터로 설정돼 있으며 유저의 장소, 시간, 생활을 알아가면서 나중에는 없어선 안 될 소중한 배달부, 그리고 천사로 자리잡게된다.



‘아이엔젤’은 스마트폰의 대다수 기능을 사용하는 신개념 3D 커뮤니케이션 어드벤처를 표방하고 있다. 천사를 매개체로 다른 유저들과 만날 뿐 아니라 천사 및 유저들의 스토리를 같이 전개하는 어드벤처로 증강 가상 기법을 사용해서 몰입도를 배가 시켰다는 평가다. 게임 내 천사에게 수많은 옷과 액세서리를 입히고 다른 유저에게 선물을 줄 수도 있으며 퀘스트와 메인 시나리오를 진행하면서 성장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엔젤’의 천사는 언제나 유저와 함께 한다. 유저들의 행동을 호기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는 설정으로 유저와 함께 이동하면서 경험치를 획득하기도 하고, 휴대폰 카메라 속에 있다가 함께 사진을 찍기도 한다. 유저의 관심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기 때문에 여타의 게임들에 비해 유저 친화척인 측면이 강화됐으며 게임이상의 친근감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인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 장 르 : 커뮤니티 게임
● 플랫폼 : 스마트폰
● 개발사 : 소프트맥스
● 배급사 : 소프트맥스
● 카테고리 : 게임 - 어드벤쳐
● 가 격 : 무료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