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로스파이어’, 중국 동시접속자 200만명 돌파!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0.09.10 13: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마일게이트(대표 권혁빈)가 개발한 글로벌 FPS게임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에서 지난 8월 동시접속자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크로스파이어’의 이번 성과는 현지 온라인 FPS게임 사상 최초이자, 지난 3월 동시접속자 180만명 돌파 이후 불과 5개월여 만에 이뤄낸 쾌거이다.


이 같은 성장세를 견인한 것은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의 결과로 풀이된다. 여기에 현지 퍼블리셔이자 중국 최대 게임업체인 텐센트의 서비스 노하우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한몫을 했다는 분석이다.



‘크로스파이어’는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철저한 현지 시장분석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네오위즈게임즈 김정훈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이번 중국 온라인게임시장에서의 성과는 3사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 확보해 온 결과물.”이라며,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현지화 작업과 신흥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더욱 확장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크로스파이어’는 중국뿐만 아니라 베트남, 일본, 미국, 캐나다, 영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러시아 등 8개국에서 서비스가 진행 중이며, 조만간 대만에서도 서비스가 오픈 돼 독보적인 글로벌 온라인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