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오위즈게임즈, 시가총액 1조원 돌파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0.10.20 15: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가 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19일 코스닥시장에서 네오위즈게임즈는 전날 대비 1,900원 오른 (4.02%) 4만 9천 200원에 거래를 마쳐 시가총액 1조 381억원을 넘어섰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날 기준으로 코스닥 시가총액 10위를 기록했다. 9위인 태웅과는 불과 17억 차이다. 게임업계에서 1조원 돌파는 엔씨소프트에 이어 두 번째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네오위즈(대표 나성균)의 기업분할을 통해 2007년 4월 설립, 7월 2일 코스닥에 상장됐다.


네오위즈게임즈는 그간 스포츠게임과 FPS(First Person Shooting, 일인칭슈팅게임) 장르를 선도하며 퍼블리셔로서의 입지를 구축해왔다. 최근에는 대작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등 다양한 장르를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게임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최근 이러한 주가 상승세는 지속적인 실적호전과 향후 국내외에서의 높은 성장성을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2분기에는 월드컵 특수에 힘입은 피파온라인2와 중국 크로스파이어의 성장으로 인해 높은 실적을 기록했고, 여름방학 성수기 시즌 효과와 해외진출 게임들이 순차적으로 상용화 돌입에 따라 하반기에도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증권가에서도 이 같은 강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KB투자증권 최훈 애널리스트는 “3분기 실적도 시장 추정치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본다”며 “2011년에도 해외에서 크로스파이어와 아바(AVA)의 상승 여력이 충분하고, 피파온라인2 역시 국내 실적 성장을 견인할 요인으로 판단되고 있어 추가 성장성이 충분히 확보”된 것으로 평가했다.


신한금융투자, 동양종금증권에서도 목표주가를 각각 59,000원, 60,000원으로 올려 잡았다.


네오위즈게임즈 이상엽 대표는 “기존 게임들의 경쟁력을 극대화 시킴과 동시에 신규게임들의 성공적 서비스에도 역점을 둘 계획”이라며, “앞으로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매출 4,200억원, 영업이익 1,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고 있으며, 이는 각각 전년대비 52%, 43% 증가한 수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