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펜트] 밧셀교와 쿰란교의 '종교전쟁'

  • 안희찬
  • 입력 2003.02.04 09: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펜트’의 독특한 배경으로 인해 게임안에는 완전히 다른 두가지의 사상과 문화가 존재한다. 우선 밧셀교는 예로니아 지역을 성지로 하는 종교로 테리얀이라는 신을 섬기며 신의 질서를 수호하는 것을 이념으로 삼는 종교이다. 밧셀교의 문화권은 각종 학문 및 연구가 발달되어 있으며 복식이나 건물 등에 전체적으로 청색과 녹색 계열을 주로 사용한다.

쿰란교는 갈멜지역을 성지로 하며 알딘이라는 신을 섬기며 인간의 성찰과 수양을 통한 자기 완성을 종교의 이념으로 삼고 있다. 쿰란교의 문화권은 미술이나 음악 등의 창작활동이 발달되어 있으며 복식이나 건물에는 전체적으로 황색과 적색을 주로 사용한다.

‘리펜트’는 3D게임이기 때문에 원활하게 게임을 진행시키기 위해서는 적어도 P3 500MHz, 128MB램, 그리고 Gforce 2MX이상이 돼야 가능하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우선 밧셀교와 쿰란교 중 하나의 종교를 선택해야 한다.

각 종교에는 4명의 캐릭터가 있으며 직업 역시 4가지가 존재한다. 캐릭터별 직업의 제한은 없지만 캐릭터마다 능력치의 차이가 존재하므로 선택시 약간의 고민이 필요하다.

‘리펜트’에서는 계정 하나당 캐릭터를 2개씩 만들 수 있다. 각 캐릭터에게는 자신의 직업에 따라 무기 1개와 밤에 불을 밝히기 위한 양초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리펜트’의 시스템은 기타 게임들에 비해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자기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알기 쉽게 알려주며 또한 그 몬스터를 잡아야 만이 경험치를 많이 받을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필드(사냥터) 에서 몬스터 위로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게 되면 몬스터의 모습이 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된다.

몬스터의 머리 위에는 몬스터의 체력을 표시하는 붉은 바와 함께 몬스터의 이름이 표시가 되며 몬스터의 이름은 황색, 초록색, 주황색, 적색의 네 가지 색으로 표시가 되는데 각각은 몬스터와 플레이어 캐릭터의 능력에 따라 다르게 표시된다.

황색의 경우는 자신의 캐릭터보다 약한 몬스터를 뜻하며 초록색은 캐릭터가 잡을 수 있는 몬스터, 주황색으로 표시될 경우 캐릭터 보다 높은 레벨의 몬스터로 물약으로 체력을 보충하며 싸워야 한다. 적색은 캐릭터보다 레벨이 월등히 높아 위험하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특히 혼자 사냥하는 것보다는 비슷한 레벨의 유저끼리 파티를 구성하여 같이 사냥하는 것도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리펜트’에서는 파티원이라 하더라도 경험치 분배 방식이 몬스터에게 타격을 준 만큼의 경험치를 분배받으며 보너스 경험치 까지 얻을 수 있다. 보다 효율적으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동료들과의 파티가 중요하다.||■ 1-5레벨 : 밧셀의 경우 크레이지울프. 크레이지울프킹이며 쿰란은 스터프하이에나, 스터프하이에나킹 등이다. ‘리펜트’에서 처음에 레벨업을 위해서 잡기위한 초급 몬스터로 마을 근처에서 흔하게 볼 수 있으며 특별한 작전은 필요 없으나 제사장의 경우에는 직접 공격은 피하는 것이 좋다.

■ 5-10레벨 : 밧셀은 촌촌. 라이노스로스이며 쿰란은 스콜피온, 스콜피온킹이다. 라이노스로스나 스콜피온킹은 선제공격형 몬스터이기 때문에 조금은 조심하며 사냥을 하는 것이 좋다.

■ 11-15레벨 : 밧셀은 베니어스, 쿰란은 엑스비크이다. 이때부터는 어느정도 세이지(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등의 아이템을 사용하며 잡는 것이 좋다.||■ 검사 : 모든 전투에 가장 능하며 체력 또한 월등하다. 도검 계열의 장비를 장착할 수 있으며 체력에 비하여 지식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마법은 사용하지 못한다. 도검을 장착한 경우에 검사 전용의 기술을 사용하여 보다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 제사장 : 전투 능력이 매우 낮은 캐릭터. 전투능력은 떨어지지만 지식이 높기 때문에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마법을 사용하여 원거리의 적이나 다수의 적을 한꺼번에 공격하는 것을 특기로 하며 동료를 원호하는 마법 역시 사용 가능하다.

■ 궁수 : 기민성이 가장 좋은 캐릭터로 활을 상당히 잘 다루며 체력 및 공격력은 전사에 비하여 낮지만 활로 장거리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진다. 다른 무기도 사용 가능하지만 활을 사용하는 경우 궁수 전용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 창술사 : 리치가 긴 무기인 창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 전사와 궁수의 중간정도의 능력을 가지는 캐릭터로서 주무기인 창을 사용하는 경우 창술사 특유의 기술을 사용하여 보다 강력한 공격을 구사할 수 있다.

■ 소환사 (추가 예정) : 변신과 소환을 주 능력으로 삼는 캐릭터로 기존 캐릭터와는 다른 특수한 전법을 사용하여 적을 무찌른다. 주로 무게가 나가는 둔기류와 도끼류를 사용하게 되며 이러한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특수한 공격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암살자 (추가 예정) : 근접전을 특기로 하며 빠른 동작을 특기로 삼는 캐릭터, 치고 빠지는 식의 전법을 주로 구사하게 되며 특수기술로 은신 및 함정 사용, 기를 모아서 사용하는 특수 기술 등이 있다. 짧은 칼과 너클 등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너클을 사용하는 경우 보다 다양한 필살기 등을 구사할 수 있게 된다.||‘리펜트’에 등장하는 아이템은 매우 다양하다. 특히 몬스터를 사냥하면 발생하는 아이템중에는 다양한 매직옵션이 붙는 것들이 많다. 강한 몬스터를 사냥할수록 매직옵션이 붙은 아이템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예로니아 (jeroniah) : 밧셀의 성지이며 밧셀왕국의 둘째 왕인 다윗왕의 성이 있는 지역이다. 게임에서 가장 큰 마을 지역으로 밧셀의 캐릭터를 선택한 유저들은 이곳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성전 공사장 , 시장 마을 , 부유층 마을 지하도 지역 등 그 기능을 가진 지역이 외성안에 모두 갖추어져 있다.
성에서 벗어나는 필드로 이어지며 숲 지형과 초원 그리고 산악 바위 지형의 필드로 이어지게 된다. 예로니아는 많은 사원과 숨겨진 지하도 던젼으로 유명하며 다윗은 밧셀의 퀘스트를 이끌어 주는 좋은 NPC 역할을 해준다.

■ 갈멜(Garmel) : 나무가 많다는 뜻을 가진 갈멜지역은 북부 오아시스 지역에서 가장 위쪽에 위치한 곳이다.아라베크 최대의 울창한 숲을 자랑하는 갈멜산이 뒤쪽으로 있다. 가장 울창한 숲을 가지고 있음에도 이 지방에는 목재업이 발달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갈멜에서 목재를 수출하려면 주로 육로를 이용했는데 대부분의 육로가 사막과 연결되어 있어 그 수송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갈멜의 남쪽에 위치한 갈멜산은 남쪽의 샤모르평원과 북쪽의 에스드리엘론 평원 사이에 높이 솟은 산으로 석굴이 많고 수목이 울창하며 산 북쪽으로 기손강이 흐르고 있다. 양대 평원과 지중해까지 내려다 볼 수있는 아름다운 경치의 산으로, 남쪽으로 내려 가면 북부 사막지역과 이어진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