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스티안 온라인] 광활한 대륙에서 세상을 평정한다

  • 안희찬
  • 입력 2002.10.29 10: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스티안’의 가장 큰 특징은 무기성장 시스템과 게임내 현상금 도입이다. 다른 게임에서도 성장 시스템은 등장하지만 이 게임의 무기들은 각각 생명력을 갖고 있어 유저가 몬스터를 잡으면 일정 경험치를 흡수, 스스로 성장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어느정도 성장한 후 멈추면 유저들은 몇몇 아이템을 구해 자신의 분신인 무기를 더욱 높은 단계로 끌어올릴 수 있다.

현상금 시스템은 단순히 현상금이 걸린 몬스터를 죽이면 받게 되는 시스템이 아니라 몬스터 중 유저를 많이 죽인 몬스터에게 더 많은 현상금이 붙게 되는 시스템이다.
이밖에도 ‘바스티안’에는 강화/변종 몬스터라 불리는 돌연변이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이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에 비해 강한 능력을 보유, 유저가 오히려 몬스터의 사냥감이 되기도 한다.

이투소프트측은 화려한 게임 화면을 보여주기 위해 필드가 꽉찬 느낌이 들도록 구성했다. 이에따라 필드를 꾸며주는 사물은 종류도 다양하며 많은 수가 배치된다. 또한 필드에 있는 오브젝트들은 애니메이션 효과로 표현돼 좀 더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제공한다. 온라인게임에서 액션다운 액션을 보기 힘들지만 ‘바스티안’에서는 다른 장르의 게임과 비교해 손색없는 액션이 가능하다.
온라인게임에서 액션을 즐기며 커뮤니티의 즐거움을 찾기 위해 ‘바스티안’을 클릭해보자.||‘바스티안’에는 다양한 클래스의 캐릭터들이 존재한다. 캐릭터의 성격을 결정하는 것은 종족과 클래스라는 두 가지 요소이며 현재는 인간 종족만 제작중이다. 인간 종족은 워리어, 레인저, 메이지의 세 클래스를 가질 수 있다.

■ 워리어
워리어들은 왜곡되고 위험한 알리어스 세계에서 가장 먼저 생존의 방법을 찾은 자들이다. 그들은 가장 원초적인 무기인 자신들의 몸을 단련시켜 자신들을 방어하고 생존하여 왔다. 최고의 체력과 완력을 가지고 있으며 강한 힘을 바탕으로 하여 거의 대부분의 무기를 능수능란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워리어는 힘을 바탕으로 한 클래스이다. 가장 많은 종류의 무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무기를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공격 속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즉, 대부분의 무기를 잘 다룰 수 있다.

■ 레인저
육체적인 연약함을 빠르고 명쾌한 기술로 보완하여 온 사람들이다. 강한 힘을 소유하지 못한 일부 사람들이 민첩함과 정확함을 바탕으로 한 전투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한 데에서 생겨난 직업이며 정교함을 추구하는 그들의 성격 때문인지 기교부리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 레인저는 가장 민첩한 클래스이다.
이들은 활을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는 다른 클래스들이 따라올 수 없는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워리어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무기 지식을 갖추고 있어서 무기를 사용하는 데에 비교적 자유롭다. 또한, 가장 다양한 전투 스킬을 가지고 있다.

■ 메이지
신비스러운 클래스인 메이지는 그들의 정신적인 능력을 위해 육체적인 강인함을 포기한 사람들이다. 이들은 자신들의 정신적인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람들과 격리되어 지내왔으며 그로 인해 막강한 마법적 능력을 소유하게 됐다. 하지만 격리된 삶은 그들로부터 건강함과 육체적 단단함을 빼앗아 갔다. 메이지들은 무기를 사용하는데에 아주 서투르지만 끝없는 마법의 힘을 소유하고 있다. 메이지는 마법 위주의 클래스이다.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스킬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의 무기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공격 속도 패널티를 받는다.
하지만 42가지의 마법을 마음대로 구사할 수 있으며 스크롤 제조 스킬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클래스이다. 근력은 많이 부족한 편이라 세 개의 클래스 중 유일하게 무기와 방어구를 제조할 수 없는 클래스이다.||■ 현재 서비스 중인 지역
펑가이아 지역(8개의 맵으로 구성)
독특한 생김새의 종족인 무카펀들이 살던 지역이다. 지금은 인간들이 많이 진출하여서 인간들과 섞여서 생활하지만 아직 문명이 그리 발달한 곳은 아니다. 포자나 균류의 식물들이 아주 많아서 여기저기서 포자들이 뿜어져 나오는 지역이다.

▪ 메디쿠나 마을 : 펑가이아 지역에 존재하는 두 마을 중 하나이다. 자연적인 원시 부락 형태로 생겨난 마을로 유독성 포자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펑가이아 지역에서 유일하게 공기가 오염되지 않은 지역이다. 이유는 마을의 한 가운데에서 포자의 독을 정화시키는 공기가 올라오기 때문이다.
▪ 모스 플레인 : 포자를 뿜는 나무들이 간간히 자라고 있는 평원지대이다
▪ 펑가이 포레스트 : 포자 나무들이 집중적으로 서식하고 있는 지역이며 작은 강들과 폭포들이 많은 지역이다.
▪ 스태츄 데일 : 누가 세웠는지 모르는 유적지가 있는 지역이다. 이 유적지의 북쪽에는 사람이 살던 마을이 있었으나 전쟁으로 인해 지금은 폐허가 되어 버렸다.
▪ 스포어 밸리 : 특별한 포자 류의 식물이 밀집되어 있어 항상 수많은 포자들이 날리고 있는 지역이다.
▪ 그로윙 힐 : 기괴한 모양을 한 발광 식물들이 집단 군락을 이루는 지역이다.
▪ 벨룸 요새 : 인간과 무카펀들이 공동으로 만든 요새 마을이다.
▪ 아보 던전 : 모스 플레인에 있는 큰 나무의 기둥이 썩으면서 만들어진 던전이다.

■ 서비스 예정 지역
▪ 펑가이아 지역의 바인 밸리 : 수많은 넝쿨들이 땅을 뒤덮고 있는 지역이다.
▪ 오셔너스 지역 : 펑가이아 다음으로 열리게 되는 섹션이다. 인간이 알리어스 대륙에서 가장 먼저 정착한 지역이며 때문에 인간 문명이 다른 지역에 비해 발달한 지역이다. 두 개의 대륙으로 이루어진 알리어스 세계의 북쪽 대륙 아래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바닷가를 끼고 위치해 있으며 아래 대륙으로 가기위한 다리가 되는 지역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