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 퓌셀] 두 남매의 퇴마사 수업

  • 지봉철
  • 입력 2002.09.03 15: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 퓌셀-빛의 성녀전설’은 ‘마알 왕국의 인형 공주’ 시리즈로 유명한 니폰이치의 최신 RPG게임으로, 마알 시리즈의 명성을 그대로 이은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다.
성 파프리카 왕국을 거점으로 하는 푸와트리느파 교회인 성녀회.
어릴 적에 부모님을 여읜 프리에와 퀼로뜨 남매는 5년 전 함께 성녀회에 몸 담게 된다. 최고 클래스의 퇴마사 라 퓌셀이 되기 위한 지식과 경험을 쌓기 위해 매일매일을 수행에 매진하는 두 사람. 하지만, 모범생인 동생 퀼로뜨와는 달리 누나 프리에는 하루도 조용히 넘어가는 날이 없는데…

그렇지만, 프리에는 굴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었다. 여신 푸와트리느를 대신하는 자, 빛의 성녀가 되는 꿈을. 라 퓌셀은 파이날택틱스 시리즈 등의 일본식 롤플레잉 게임을 많이 접해본 게이머들은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이벤트와 전투가 하나의 이야기로 묶여져 있는 방식이다. 게이머는 이벤트를 통해 게임의 진행방향을 이해할 수 있고 이 이벤트에서 주어지는 퀘스트를 풀기위해 정보를 수집하고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해야만 한다.
최종적인 목적은 이벤트에서 주어지는 퀘스트를 해결하는 것으로 필드맵과 월드맵, 지역맵 등 다양한 지역을 이동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이런 식으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이 전체적인 흐름을 가지고 진행되며 게이머는 적당한 선택을 반복하게 된다.

라 퓌셀은 특히 국내에선 최초로 한글자막이 삽입되는 롤플레잉 게임으로 판매된다. 카마 디지털엔터테인먼트(KDE)에서 담당한 한글화는 원작의 음성을 그대로 살리고 자막만 한글로 처리하는 이중방식으로 진행됐는데, 대다수의 비디오게임 매니아들의 의견을 살린 방식이다.
이같은 한글화로 전형적인 일본식 롤플레잉 게임인 라 퓌셀의 분위기가 게이머들에게 잘 전달될 것으로 보인다. 라 퓌셀은 아기자기한 게임분위기가 일러스트가 특징으로 코믹스러운 대사 및 연출이 돋보여 한글화 작업으로 게임의 재미가 배가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라 퓌셀은 다양한 연령층의 게이머들이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밸런스와 게임 플레이 시간은 별도의 노력없이도 약 20시간 가량이면 엔딩을 볼 수 있을만치 평이하다. 게이머는 기본 레벨 업, 개별 특성치 레벨 업, 특수기술 레벨 업의 3단계 레벨 업 시스템과 아이템 레벨 업 및 아이템 합성을 통한 최강 아이템 조합법만 숙지하면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또한 무한히 생성되는 레어 마계 아이템과 몬스터 동료만들기, 몬스터 교육을 통한 몬스터 소질 개발등의 독창적인 게임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은 전체적인 흐름에 따라 진행된다.

한편 9월 12일 발매 예정인 ‘라 퓌셀’은 예약판매자 300명에게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과 디지털 원화집 실물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OST와 디지털 원화집은 저작권 문제로 한국에서는 일반판매 및 합본판매가 불가능하며, 국내에서는 유통사인 KDE가 제작사 니폰이치의 협력을 얻어 각 300개씩을 입수한 희귀본이다.
‘라 퓌셀-빛의 성녀전설’ OST는 일본판에서는 ‘한정판’에 포함되어 공개 되었던 물건이며, 일반에는 어레인지 사운드 트랙만 별도로 발매되었다. 총 29트랙이며 3곡의 보컬곡이 포함되어 있다. 디지털 원화집은 4000엔 정도에 일반판매되었던 CD를 기본으로한다.||||■ 프리에 :: 빛의 성녀가 되는 날을 꿈꾸는 말괄량이 소녀
현재는 동생 퀼로뜨와 함께 퇴마사 수행 중이다. 언제나 선배 퇴마사인 알루에뜨로부터의 잔소리가 끊이지 않는 나날을 보내고는 있지만, 빛의 성녀가 되는 꿈에 대한 의지만은 확고부동. 매우 난폭한 어휘들을 너무나 자연스럽게 구사하는, 정의감 넘치는 소녀.
▪ Profile
연령: 16세 신장: 159cm 체중: 46kg
좋아하는 것: 지휘봉 돌리기 / 우동 /
돼지고기
싫어하는 것: 그 때 그 때의 기분에 따라 변화

■ 퀼로뜨 :: 프리에와 알루에뜨 누나들 사이에 낀 소녀
덤벙대며 고집 센 프리에에게 눌려 사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우유부단한 면이 약간 보이기는 하지만, 성실하고 꼼꼼한 성격. 선배 퇴마사인 알루에뜨에게 존경 이상의 감정을 갖고 있다.
▪ Profile
연령: 12세, 신장: 143cm
체중: 37kg
좋아하는 것: 프리에 누나
싫어하는 것: 어린애 취급당하는 것 / 알루에뜨의 적

■ 알루에뜨 :: 프리에와 퀼로뜨를 담당하고 있는 퇴마사
2년 전에 기억을 잃은 채로 성녀회에 들어왔고, 퇴마사가 되었다. 여신 푸와트리느를 경배하는 마음이 매우 강하여, 교의에 반하는 행동에 대해서는 극단적인 반응을 보인다.
▪ Profile
연령: 불명, 신장: 161cm
체중: 44kg
좋아하는 것: 교전 / 여신 푸와트리느 님
싫어하는 것: 어둠 / 악

■ 크루와 :: 기억을 잃어버린 프리랜서 퇴마사
악마에게 인질로 잡힌 퀼로뜨를 구해준 이래, 프리에 일행과 함께 행동하고 있다.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프리랜서 퇴마사가 되었다고 한다.
▪ Profile
연령: 불명(외모로 봐서는 20세)
신장: 180cm 체중: 77kg
좋아하는 것: 사격 / 담배 / 술
싫어하는 것: 비겁한 놈

■ 오마르 :: 로망을 찾아 드넓은 창공을 누비는 공적 캡틴
공적 에스카르고단을 이끄는 열혈 사나이. 모험과 아름다운 여성이야말로 그의 삶의 이유다. 환상의 나라 파티마로 향하는 프리에 일행을 막무가내로 따라온다.
▪ Profile
연령: 19세
신장: 182cm 체중: 77kg
좋아하는 것: 사격 / 담배 / 술
싫어하는 것: 비겁한 놈

■ 마멜롱 :: 오마르에 항상 착~ 달라붙어 있는 요정 아가씨
오마르가 “귀여운데!”라고 말한 것을 사랑의 고백으로 받아들이고는 오마르를 따라다니고 있다. 만세냥하고는 싸움이 끊이는 날이 없다.
Profile
연령: 20세 신장: 32cm
체중: 3kg
좋아하는 것: 오마르
싫어하는 것: 만세냥 / 남들이 ‘요정’이 아니라 ‘벌레’라고 부르는 것.

■ 살라드 신부 :: 프리에 일행을 지켜보는 성녀회 창시자
젊었을 적에 뼈를 깎는 수련을 거듭한 결과, 맨손으로 악마를 해치울 수 있을 정도의 힘을 지니게 되었다. 세월의 풍상이 느껴지는 외모와는 달리, 농담을 좋아하는 할아버지.
▪ Profile
연령: 55세 신장: 177cm
체중: 102kg
좋아하는 것: 부인 / 수행 /
빛의 성녀
싫어하는 것: 어둠의 왕자

■ 에끌레르 :: 프리에를 따르는 수줍음 많고 생각 많은 공주님
퇴마사로서의 재능이 엿보이는 성 파프리카 왕국의 공주. 어렸을 적에 신분을 신경쓰지 않고 자신을 대해준 프리에를 ‘언니’라고 부르며 친언니처럼 따른다.
▪ Profile
연령: 13세 신장: 147cm
체중: 41kg
좋아하는 것: 프리에 / 퀼로뜨
싫어하는 것: 차기 여왕이라는 신분

■ 누아르 :: 죽은 어머니를 경배해 마지않는 성모신교회 교주
스스로가 이상향으로 생각하는 신세계를 건설하기 위해, 성모신교회를 설립. 당순명쾌한 교의를 내세워 급격히 교세를 확장, 최근에는 성녀회를 능가하는 교인을 확보하였다.
▪ Profile
연령: 불명 신장: 175cm
체중: 70kg
좋아하는 것: 어머니
싫어하는 것: 신 / 악마 / 인간

■ 만세냥 & 쇼콜라 :: 오마르에 충성을 맹세한 열혈 고양이
에스카르고호 부선장인 만세냥은, 의리와 우정에 사는 진정한 사나이. 촐랑대는 쇼콜라들은 아직은 믿고 일을 맡기기에는 약간 불안.
▪ Profile
연령: 각자 다름 신장: 각자 다름 체중:
각자 다름
좋아하는 것: 쮸목(캡틴 오마르) / 생선
싫어하는 것: 진정한 사나이의 길에서 벗어난 행동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