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스가르드] '어둠의 전설' 네번째 이야기... 6백년 후 '신(神)의 영역' 비밀캐기

  • 안희찬
  • 입력 2002.04.27 21: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라서 움직임이 커 공격시 타격 감이 매우 좋으며, 특히 머리-몸통-칼-방패 네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어, 직업, 능력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갖고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성장시켜 볼 수 있다.
'아스가르드'는 단순한 레벨 업, 전투 승리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신과 인간, 선과 악, 멸망과 창조 등의 대립되는 다양한 과제를 부여하고 있다.
아스가르드는 △ 절대신의 창조물들 간의 대립과 발전 △ 그에 따른 새로운 창조 △ 인간의 자기 발견 등의 장대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주어지는 선-악-중립, 퀘스트 수행 여부 등 다양한 갈림길에서 유저들의 선택에 의해 아스가르드 세상과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아스가르드' 이처럼 기본 시나리오에 주어지는 다양한 과제들과, 유저들의 선택에 의해 세상을 창조해 나가는 복합 인터랙티브 온라인게임이다.
영화의 조연처럼 게임에서 양념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이 바로 몬스터다.
'아스가르드'에서는 기존 게임에서는 단지 사냥의 대상만 됐던 몬스터를 개성 넘치게 구성, 영화 조연과 같은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게 했다. '아스가르드'의 몬스터는 디드, 카프리코, 노컨 등 종류별 시리즈로 제작, 몬스터들 간에도 긴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같은 종류라 할지라도 독특한 성향을 가져, 공격무기, 죽는 모습 등이 모두 다르게 제작된 특징이 있다.||아스가르드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단순한 말만이 아닌, 깜찍한 동작과 함께 보여줄 수 있다. 콘트롤키(Ctrl)과 함께 숫자 1부터 5번까지 누르면, 하트 모양이 날아다니는 사랑해 표현, 손 흔들며 인사하기, 손으로 십자가를 그리며 기도하기, 길 가르쳐 주기, 격식을 갖추고 정중하게 인사하기 등의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하다. 감정 표현 법을 익힌다면, 게임 내에서 친구들 사귀는 것도 한층 수월할 것이다.
아스가르드는 현재 동시접속자수 1만3천명, 회원수가 1백만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전투 플레이 팁

전투에 관한 한가지 팁을 알려주면 게임 중 다른 사람이 친 몹은 내가 쳐도 경험치를 먹을 수 없다. 아스가르드에서는 먼저 몬스터를 친 유저가 경험치와 돈을 모두 가져간다. 이때 몬스터를 구별하는 방법은 가까이 다가갔을 때 나를 향해 돌진하는 몹만 상대하면 된다. 자신을 본척만척하는 몹은 이미 다른 유저와 전투중인 몹이다. 또한 초보자용 몹이라 해도 모두 선 공격을 해온다. 약하다고 우습게 보지말고 가급적 떨어져 있는 몹들을 상대해야 한다.

■ 캐릭터 특성치

레벨 1이 올라갈 때마다 레벨업 포인트가 1씩 올라간다. 이 포인트를 이용해서 5가지 특성치를 자기 마음대로 선택해 올릴 수 있다. 물론 모아두었다가 한꺼번에 사용하는 방법도 가능하다. 자신이 선택한 직업을 고려해 올리고 싶은 특성치에 주의하도록 하자. 단 한번 올린 특성치는 다시 되돌리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 아직 아스가르드는 오픈베타가 시작된지 많은 시간이 지나지 않아 특성치를 올리는 데 표준이다 라고 정해진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다. 직접 여러가지 포인트를 올려보면서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공식을 찾아보도록 하자. 아스가르드에서 각 특성치의 역할은 다음과 같다.
Str<힘> 무도가를 제외한 모든 직업의 기본적인 공격력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로, 들 수 있는 아이템의 무게에도 관련이 있다. 힘센 캐릭터를 키우고 싶다면 집중 투자한다.
CON<체질> 체력의 양을 결정하는 능력치로, 무도가의 기술과 공격력에 큰 영향을 준다. 일단 밀어부치는 공격적인 성향의 캐릭터라면 이 포인트가 중용한 역할을 할 것이다.
Int<지식> 마법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능력 중 하나. 이 수치가 높을수록 보다 강력하고 효과적인 마법을 구사할 수 있다.
WIS<지혜> 마나의 양과 그 회복속도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이다. 높은 마력과 회복력을 가지고 싶다면 이 포인트를 올려보자
Dex<민첩> 공격, 방어의 스피드와 도적의 기술 파워에도 관여하는 능력치, 캐릭터의 이동 속도와는 관련이 없다.

■ 그룹사냥

아스가르드에서는 그룹사냥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룹을 하기 위해서는 그룹을 맺고자 하는 상대방이 그룹을 허용한 상태여야 한다. Ctrl+마우스 왼쪽버튼을 클릭하면 자신과 상대방의 정보창이 뜨는데, 왼쪽 아래 사람모양의 아이콘이 그룹 버튼이다. 이것이 사람 하나일 때는 불가, 두 사람이 어깨동무를 하고 있는 그림일 때가 허용 상태이다. 상대방이 허용 상태라면, 이 아이콘을 클릭함으로써 그룹을 지정할 수 있다.
화면 오른쪽 아래에 둥근 모양의 그룹창이 뜨면 모든 그룹원의 아이디와 체력이 표시되면서 그룹이 지정된다. 하나의 그룹에는 최대 12명까지가 들어갈 수 있다. 혼자서는 사냥할 수 없는 매우 강력한 몬스터들을 잡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같은 그룹원이 사냥하고 있는 몬스터를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며, 자신의 레벨에 비례해 경험치를 나누어 갖는다. 물론 그룹사냥일 때는 경험치 보너스가 주어진다. 단 같은 그룹원이 자신의 화면 밖으로 나가게 되면 그 아이디는 회색으로 표시되며, 잠시 그룹에서 제외 상태가 된다.

■ 포털을 이용한 이동

아스가르드의 맵 이동은 사진과 같은 포탈을 밟음으로써 이루어진다. 마을과 던전 곳곳에 흰색의 동그란 마크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포탈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커서의 동작이 손가락을 까딱거리는 모습으로 바뀐다. 이곳에 올라가면 다른 장소로 이동이 가능하다.||'아스가르드'에 접속후 처음 입문하는 곳이 초보자 학교다.
아스가르드에서는 마이소시아로 통하며 이 곳에 들어가면 하얀옷을 입은 신입생들이 광장에 모여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어리둥절하겠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가운데에 귀여운 초보학교 모집원 아가씨가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마우스 클릭을 하거나 채팅창에서 '입학'이라고 말하면 초보자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첫번째 교실에서는 생활도우미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배우게 되고, 바로 다음 교실에서는 전투도우미가 사냥에 관련된 내용을 가르쳐준다. 게임진행에 꼭 필요한 내용들을 교육시킨다.
초보자학교의 모든 수업을 마치면 광장과 같은 곳으로 다시 소환된다.
이제 직업을 정할 차례다.
아스가르드에는 총 7가지의 직업이 있는데 이번 오픈베타 서비스에서는 전직을 함으로서 가질 수 있는 직업인 기사와 바드가 빠지고, 전사-무도가-도적-마법사-성직자의 5개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한번 정하면 다시 바꿀 수 없으니 신중하게 생각해서 선택하도록 하자.
직업마다 선의 마을 5개, 악의 마을 5개로 각 직업의 마을이 하나씩 존재하지만, 오픈베타에서는 선의 마을 3곳에서 5개 직업의 캐릭터를 키우게 된다. ||말레스마을
과거에는 고대 신의문명의 중심지로서의 화려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서깊은 장소다. 비록 신의 봉인으로 큰 피해를 입고 지금은 외부인들의 눈에 띄지 않게 조용한 삶을 살고 있는 곳.
고대의 마을이지만, 깔끔하게 정리된 도로가 마을 중심 이곳저곳을 연결하고 있어 과거의 번영을 짐작하게 한다.
처음 밀레스에 들어서게 되면 마을의 중심지인 광장으로 소환된다. 역시 중심지인 만큼 많은 사람들로 항상 북적대는 장소다. 마을이 다소 넓어서 이곳저곳 구경하는데만 꽤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다. tap키를 누르면 달리기 모드, 다시한번 누르면 걷기 모드로 바뀌게 되니 뛰어다니는 것에 익숙해지도록 하자.
어떤 게임이든 처음에는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하기 마련이지만, 아스가르드는 보다 많은 범위의 유저층을 끌어들일 수 있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밀레스 마을에서도 마찬가지로, 별다른 어려움 없이 게임진행에 필요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도록 친절한 구성을 보여준다.

루어스 마을
마이소시아 대륙을 지배하고 있는 아스카제국의 수도.
대륙의 중심지답게 거대한 규모와 잘 짜여진 건물배열을 자랑하는 도시다. 메테리얼 문명의 중심지이기도 한 이곳에는 아스카제국의 왕이 거주하는 왕궁이 있으며 거리에는 항상 사람들로 넘치고, 물품거래가 그 어느 곳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전사와 도적의 도시로, 처음 아이디를 만들고 전사와 도적을 선택하면 루어스 중앙광장으로 소환된다. 역시 큰 도시인만큼 그 어떤 곳보다 사람이 많은 장소이다.

수오미 마을
고대 멘트문명 마법사들의 후손들이 살고 있는 마법사 마을. 마을 전체가 물에 반쯤 잠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휘어진 물병모양의 집들과 빛을 발산하는 기둥들, 온통 하늘빛으로 물들어있는 신비한 물의 도시다. 온통 망토를 쓴 사람들이 분주하게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는 이곳은 밀레스나 루어스와는 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초보자 학교에서 마법사를 선택하면 이곳으로 소환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