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일즈 오브 엑실리아 발매 예정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1.05.12 14: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는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15주년을 기념하는 PS3용 흔들리지 않는 신념의 RPG PSP용 “테일즈 오브 엑실리아”의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테일즈 오브 엑실리아”는 반다이남코 게임스의 남코 테일즈 스튜디오 개발로 시리즈 사상 최초로 이노마타 무츠미 씨와 후지시마 코스케 씨를 더블 캐스팅하였다. 두 명의 작가가 각각 캐릭터 디자인을 나누어 담당하여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이번에 공개할 정보는 전투에 관한 내용으로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특징을 살린 새로운 시스템을 소개하겠다.



[DR-LMBS(더블 레이드 리니어 모션 배틀 시스템)]
전작의 [LMBS:조작 캐릭터와 타겟을 하나의 선 위에 두고 아날로그 스틱과 버튼 조합으로 공격하는 시스템]은 유지하고 2명의 캐릭터가 협력하여 싸우는 플레이 스타일을 실현하였다.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술기를 사용할 수 있고 콤보 역시 건재하다. 기존의 재미에 주인공이 두 명이라는 TOX만의 특징을 살려 새로운 재미를 추구한다.


[전투 중에도 캐릭터를 교체한다]
한 번의 전투에 참가 가능한 캐릭터는 4명까지이나 전투 중 실시간으로 참가 캐릭터와 대기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다. 전투 중 R3버튼을 입력하면 일정시간 시간의 흐름이 느려지며 캐릭터 교체 모드로 진입한다. 이 때 교체할 캐릭터를 각각 선택하면 된다. 단, 전투 불능 및 조작 불능 상태일 때는 불가능하다.


[파트너와 하나가 되는 공명(링크) 모드]
TOX에서는 종래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1명의 캐릭터를 조작하여 싸우기도 하지만 파티 내의 임의의 캐릭터와 “공명(링크)”함에 따라 2명의 캐릭터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링크 모드가 발동되면 기존의 조작하던 캐릭터가 “마스터”가 되고 링크 상대인 파트너와 빛으로 연결되는 상태가 된다. 링크된 동안 파트너는 마스터의 움직임에 맞추어 행동하게 된다. 예를 들어 같은 적을 둘러싸고 공격하거나 마스터의 배후를 노리는 적을 공격하거나 연속 공격을 당하는 마스터를 보호하기도 한다. 또한 누구와 공명하는가에 따라 고유의 서포트 능력이 발동되며 그 외에도 다양한 효과가 나타난다.


[마스터와 파트너가 함께 사용하는 공명술기(링크아츠)]
링크 모드 중 적에게 공격을 적중시키면 화면 상의 게이지가 쌓여간다. 이 게이지를 모아 “공명술기(링크아츠)”를 사용할 수 있다. 공명술기란 링크로 이어진 캐릭터가 협력하여 하나의 술기를 사용하는 공격이다. 공명술기는 파트너의 조합과 술기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발생한다. 언제 어떤 상황에서 누구와 공명하여 어떤 공격을 하는지에 따른 다양한 전략성이 존재하여 전투 스타일이 확장된다.


[링크 모드 중 발휘하는 파트너 고유 서포트]
링크 모드 중에는 링크 상대가 누구이냐에 따라 각각 고유의 서포트 능력을 발동한다. 전황에 따라 링크 상대를 교체하는 것이 중요한 전략일 것이다.



1. 파트너가 쥬드일 경우, “리스토어”
마스터가 적에게 다운당하면 쥬드가 달려와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또한 마스터가 전투불능일 때도 쥬드가 부활시켜주기도 한다.


2. 파트너가 미라일 경우, “바인드”
2명이 적을 둘러싸고 공격하는 상황일 때, 일정확률로 잠시간 적을 구속할 수 있다. 적이 기절 상태가 되었을 경우에는 100% 확률로 발생한다.


3. 파트너가 알빈일 경우, “브레이커”
가드 빈도가 높은 적을 상대할 때에도 적의 가드 상태를 무너뜨린다. 또한 이 공격을 당한 적은 기절할 확률이 높다.


4. 파트너가 레이아일 경우, “아이템 스틸”
적을 다운시키고 재빨리 접근하여 일정 확률로 아이템을 훔친다.


5. 파트너가 엘리제일 경우, “티포 드레인”
적을 띄워 올리면 일정 확률로 티포가 적의 HP와 TP를 흡수하여 마스터에게 제공한다.


6. 파트너가 로엔일 경우, “오토 매직카드”
적이 마스터에게 정령술로 공격할 때 로엔이 자동으로 매직 카드를 발동한다. 그 사이 마스터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캐릭터 특성이란?]
TOX에서는 각 캐릭터가 특별한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항상 사용 가능하다.


-쥬드의 특성, “집중회피”
쥬드는 집중력과 민첩함을 살려 적의 공격을 백스텝으로 회피했을 때 순간적으로 적의 배후로 돌아갈 수 있다. 그 후 일정시간 적이 무방비 상태가 되어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성장하면 이 상태를 한 동안 지속시킬 수도 있어서 여러 차례 배후를 잡을 수도 있다.


-미라의 특성, “마기”
미라는 각 속성의 정령술의 발동 방법을 상황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술법 버튼을 짧게 입력하면 영창없이 “마기”라는 기술을 발동하고, 길게 누르면 영창 후 술법을 발동한다. 술법 버튼의 사용방법에 따라 발동 공격이 달라진다.
Ex. 불의 정령술 “파이어 볼”은 화염탄을 적에게 발사하는 공격. 버튼을 짧게 입력하여 발동하면 영창 없이 바로 앞에 폭발을 일으켜 적을 튕겨내는 “플레임 볼”이라는 마기를 사용한다.


-알빈의 특성, “차지”
알빈은 오른손의 대검과 왼손의 총을 합체시켜 “차지 기술”을 사용한다. 기술 발동 후 버튼을 입력하고 있으면 무기를 합체하여 차지 상태가 된다. 이 상태에서 기술을 발동하면 평소와는 다른 “차지 기술”이 발동된다. (발동 후 차지는 해제) 한 번 차지할 때마다 차지 기술은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나 성장하면 확장된다.


-레이아의 특성, “활신곤술”
적의 공격을 백스텝으로 회피하면 레이어가 가진 봉이 빛나고 일정시간 길어진다. 공격 사정거리가 늘어난 상태로 싸울 수 있게 되어 적에게 포위당했을 때에도 유리하게 싸울 수 있다. 또한 레이아가 성장하면 효과시간이 연장된다.


-엘리제의 특성, “스위칭 티포”
<<티포 온>>
티포가 엘리제의 등에 매달린다. 티포의 힘을 빌려 엘리제가 사용하는 정령술의 위력을 강화한다. 지팡이로 공격하지만 술법의 탄환이 발사되므로 원거리 공격도 가능하다. 원거리에서 술법 위주로 싸우기 적절한 스타일이다.


<<티포 오프>>
티포가 엘리제 주변을 부유하며 따라다닌다. 티포가 적에게 몸통 박치기를 하거나 물어뜯는 등 물리적인 공격을 한다. 또한 티포의 힘을 빌려 술법의 위력을 강화하거나 술법 영창 중 티포가 일정 회수만큼 적의 공격을 방어한다. 술사로써의 능력에 접근전의 능력도 갖춘 스타일이다.


-로엔의 특성, “술후조율”
로엔은 자신이 발동한 정령술에 다양한 조작을 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물의 정령술 “스플래시”를 사용한 다음 물의 흐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링스 홈페이지(www.intralink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