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파소년단] 스타일리쉬한 액션 횡스크롤의 묘미를 비틀었다!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6.07.04 09: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주얼 게임 포털 스타이리아의 횡스크롤 액션게임 ‘전파소년단’이 오픈베타 한 달 여를 바라보며 순조로운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말께부터 ‘TV히어로즈’라는 이름으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오픈 전 게임명을 ‘전파소년단’으로 변경, 지난 1일 본격적인 오픈 베타 테스트에 들어간 것. 게임의 이름이 바뀐 만큼 ‘전파소년단’은 오픈베타 서비스를 통해 대폭적으로 새로운 모습들을 공개하고 있다. 기존 귀여운 컨셉이난 ‘난투대전’의 묘미를 그대로 살려가면서도, 보다 강해진 ‘캐주얼성’·다채로운 무기의 대폭 추가 등 강력한 게임성에 한판 승부를 걸고 있다.

통쾌하고 화려한 액션, 빠르게 잡았다!
전파소년단을 간단히 말하면 ‘횡스크롤 난투 대전 액션’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유저들과의 대전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방식. 횡스크롤 진행이라는 점에서기존 ‘겟앰프드’ 등의 플레이 방식을 떠올리기 쉽지만, ‘전파소년단’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화려한 액션과 뛰어난 점프를 내세우며 보다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선보이는 영웅들의 모습을 컨셉으로 잡고 있다. 이 과정에서 ‘전파소년단’은 각종 기술 조합을 통한 통쾌하고 화려한 스타일리쉬 액션(이단점프·이펙트·콤보 등)을 속도감 있게 그려내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3D로 만들어져 있지만, 게이머는 좌우로만 움직일 수 있으며 점프와 웅크리기 등의 기술을 적극 활용해야 하는 게임이다. 간단한 키 조합을 이용한 단순한 조작 체계로 손쉬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면서, 플레이의 긴장감을 더욱 높여주고 있는 것. 한편 각 스테이지에는 시간제한이 있는데, 일정시간이 지나면 쓰러져 있던 게이머들이 ‘유령’으로 변하게 된다. 이들 ‘유령’들은 살아있는 게이머들을 공격하는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평소 공격하고 싶던 유저를 괴롭힌다거나, 팀전에 있어서는 유령으로 상대팀을 공격하여 팀의 승리에 도움을 주는 것도 색다른 재미 요소다.

직업별 근·원거리·투척무기 ‘개성 빵빵’
‘전파소년단’의 직업은 3가지로 처음 접속시 기본적으로 부여받는 학생과 캐릭터의 성장을 통해 레벨 21 이상이 되면 특화된 능력을 지닌 소드마스터와 건마스터로 분류된다. 기본직인 학생 때는 칼·총 두 가지 기본 무기를 모두 사용한다. 기본기를 익힌 후 일정 레벨 (21 lv) 이상이 되면 근거리에 유리한 칼을 주로 사용하는 소드 마스터 혹은 원거리에 유리한 총을 사용하는 건마스터로 전직하게 된다. 이들 무기는 그 특성에 따라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다양하게 분류되고,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의 종류가 달라진다.

무기와 더불어 다양한 기술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화려하게 펼칠 수 있다. 각 캐릭터의 특성과 레벨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근거리 및 원거리 무기 그리고 투척 무기까지 총 40종의 라인업을 갖춰 무기에 따른 다양한 스킬과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 이에 앞서 ‘전파소년단’에 접속하게 되면 입문·초보·중수·자유·방송채널과 튜토리얼로 유저의 레벨에 따라 채널별로 나뉘게 된다. 방송채널과 튜토리얼은 향후 추가될 예정. 채널별로 들어가면 일단 자신의 캐릭터를 확인하게 되는데, 캐릭터 관리는 아이템관리·특성관리·선물함 세 가지로 분류된다. 본격적 게임에 들어가기 이전에 캐릭터 관리 룸에서 아이템 관리를 통해 게임에서 사용할 무기를 선정한다.

특성관리는 레벨이 올라가며 게임을 통해 얻게 되는 특성포인트 확인 및 자신의 캐릭터를 관리하게 된다. 선물함에서는 추후 상점을 통해 다른 사용자로부터 아이템을 선물 받았을 때, 자신이 받은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다. 상점에서는 현재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고, 처음 게임 접속 시 기본으로 지급받은 게임 머니 5000 메가로 자신의 레벨에 맞는 무기를 구입할 수 있다.

맵 ‘이용하는 재미’·아이템 ‘찾는 재미’
‘전파소년단’은 이번 오픈베타테스트를 통해 하늘을 떠다니는 스카이캐슬과 몽환적 분위기의 씨캐슬의 추가로 총 5개의 맵을 선보이고 있다. 각 맵은 개·단체전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엘리베이터와 같은 맵의 구조물의 특성에 따라 전략적인 대전을 펼칠 수 있다. 각 맵의 구조물 특성에 따라 전략적인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것. 테마가 있는 다양한 맵과 구조물을 이용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한 이유다. 더불어 이들 맵 곳곳에는 상자가 놓여져 있다. 이 상자를 공격해서 부수게 되면 그 속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체력 회복 혹은 총알 충전 같은 회복계 아이템이나 각종 무기라던가 게임머니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맵의 어느 위치에 상자가 놓여져 있는지 체크해 두고 상자를 다른 유저보다 앞서 차지하는 것도 또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

≫ 맵 소개
·스타 더스트
부서진 우주 정거장 속에서 벌이는 마지막 사투, 우주 정거장이 모두 부서지기 전에 탈출해야 한다.
·토이 팩토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던 장난감을 만들던 공장에서, 장난감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가 벌어진다.
·씨캐슬
잊혀진 고성을 컨셉으로 제작한 씨캐슬은 몽환적인 분위기의 맵. 환상적인 새로운 세계로의 여행이 씨캐슬에서 시작된다.
·배틀 필드
전설 속의 보물섬에서 보물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가 벌어진다. 보물의 주인공은 과연 누가?
·스카이 캐슬
스카이 캐슬은 하늘을 떠다니는 성이다. 하늘 위로 날아다니는 성을 무대로 전투가 이어지고, 스카이 캐슬에 살고 있는 돼지 5형제의 응원이 함께 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