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F소설과 온라인게임계의 거장이 만났다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1.07.05 11: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5코리아 (지사장 이우영) 는 현재 팀 기반 온라인 액션 슈팅 게임 <파이어폴>의 줄거리 구성에 일조하고 있는 현존하는 최고의 美SF 소설계의 거장, 올슨 스캇 카드 (이하 올슨) 와 美레드 5 스튜디오 (이하 레드5) 가 공동 업무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7월 1일 밝혔다.


올슨은 자신만의 독창력을 발휘해 <파이어폴>의 세계관을 탄탄하게 다지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그의 딸인 에밀리 제니스 카드 (이하 에밀리) 와 함께 美우돈 엔터테인먼트 (UDON Entertainment) 소속의 만화가에 의해서 그려지고 있으며 올 연말경 인터넷을 통해 무료 공개될 <파이어폴> 그래픽 노블의 줄거리를 다듬고 있다.


마크 컨, 레드 5 대표는 “레드 5의 명예 개발자로서 올슨을 맞이하게 됨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올슨은 <파이어폴>에 대한 생각과 비전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다. 이번 양자간의 협력은 게이머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방식으로 <파이어폴>의 세계관에 대한 이해의 폭과 깊이를 더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올슨과 에밀리 부녀는 재능 넘치는 미술가인 조 응 (Joe Ng) 이 그리고 있는 <파이어폴> 그래픽 노블의 줄거리를 공동 집필 중이다.  이 그래픽 노블은 플레이어가 <파이어폴>내에서 직접 접하게 될 경험과 연계된 줄거리를 통해 게임의 포괄적인 세계관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제작에 대한 레드 5의 열정과 더불어, 美우돈 엔터테인먼트에 의해서 창작될 이 그래픽 노블은 올해 말 인터넷을 통해 무료 공개될 예정이다.


아담 맥마흔, 레드 5 미술 팀장은 “美우돈 엔터테인먼트의 만화와 아트북의 오랜 팬으로 살아오면서, <파이어폴> 그래픽 노블을 통해 그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이 무척 기쁘다.  우돈은 대중의 뇌리에 각인될만큼 아름다운 미술품과 만화를 다수 창조해 온 역사를 갖고 있다”며 “특히, 나는 조 응 과 더불어 일 할 수 있게 되었음이 무척 기쁘다.  스트리트 파이터4 만화에서 보여준 그의 솜씨와 열정은, 레드 5 고유의 미술 스타일에 영감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안성맞춤이다.  이 만남은 그야말로 천생연분이라 할만 하며, 우리가 함께 만들어 낼 결과물을 하루 빨리 전 세계에 공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마크 컨은 “나는 진심으로 깊이 있고 매력적인 <파이어폴>의 세계에 대해 게이머들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기존에 선보였던 유명한 SF 프랜차이즈에 맞설만한 줄거리를 창조해 낼 올슨, 에밀리, 그리고 우돈 엔터테인먼트와의 전략적 협력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테랑 개발자들이 소속된 레드 5 스튜디오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 중인 <파이어폴>은, 스킬 & 팀 기반 온라인 액션 슈팅 게임.  플레이어는 新에너지원인 크리스타이트에 의해 촉발된 재앙으로부터 기적적으로 생존한 인류의 한 사람이 되어, 정체를 알 수 없는 멜딩과 쵸즌 세력의 위협으로부터 살아남아야 한다.  망가 셰이더 기술을 기반으로 대재앙 이후 살아남은 인류와 지구의 모습을 생동감 넘치게 그려 냈으며, 타 온라인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는 혁신적이면서도 깊이 있는 PvE 그리고 PvP 콘텐츠를 다수 포함하고 있음이 특징이다.  웹젠이 북미와 유럽을 제외한 전 세계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레드 5 스튜디오 및 <파이어폴> 관련 정보는 웹사이트(www.red5studios.c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