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국야망 1차 CBT 보도자료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1.11.30 11: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게임즈(대표 임건수)는 자사가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웹게임 <삼국야망>의 1차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이하 1차 CBT)를 일정을 공개하고, 오는 12월 4일까지 테스터를 모집한다.


오는 12월 6일 오전 11시부터 8일 오후 7시까지 총 56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1차 CBT를 통해 스마트게임즈는 <삼국야망>의 도시 성장, 장수 조합 및 전투, PvP 등의 초반부 게임성에 대한 검증과 전반적인 시스템 안정성을 점검하여 정식서비스를 위한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스마트게임즈에서 약 1년여 동안 개발한 온라인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야망>은 멀티플랫폼이 가능한 Unity3D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삼국지 원작을 배경으로 한 실시간 전략전투 시스템을 강조한 웹게임이다.


많은 게임들이 선택한 삼국지 소재의 웹게임이지만 빠르고 직관적인 시스템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단순하고 결과만 표기되는 전투가 아닌 턴제 RPG게임의 전투시스템을 도입하였다.  
다양한 병과 조합으로 자신만의 장수를 성장시켜 매번 다른 전략을 구사할 수 있어 CBT 이전에 진행된 차세대 게임 품질테스트에서 장수 성장과 전투 상성에 대한 재미를 인정받았다.


특히 34종류의 병과에 450여명의 장수, 200여가의 스킬을 어떻게 조합하여 상성에 대응하는 전투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변화무쌍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국야망> 1차 CBT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CBT 기간 중 가장 높은 명성&PvP 점수 1~3위를 선정하는 '랭킹 1위에 도전하라', 초반부 시나리오 맵 보스장수를 공략하는 '공손찬을 토벌하라', 최고의 게임리뷰를 작성한 테스터를 뽑는 '내가 삼국야망 최고 리뷰어', 그 밖에 '버그신고' 및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하여 이벤트에 참여한 테스터들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스마트게임즈 임건수 대표는 "삼국지 소재의 웹게임이라 다소 식상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RPG적인 요소를 강화하여 기존 삼국지 게임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며, 추후 스마트폰에서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발하고 있다."며,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이번 1차 CBT에 참여해 주신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삼국야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삼국야망> 1차 CB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3ya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