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웹게임 시장, 겨울맞이 업데이트로 ‘후끈’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1.12.28 11: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작 웹게임들의 출시에 이어 겨울시즌을 맞아 많은 웹게임들이 업데이트를 실시해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와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몰입도가 높아지는 겨울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SD삼국지’는 겨울을 맞아 새로운 장수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12월 23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허저, 조비, 손견, 손권, 헌제 등 게임 내 최고 등급인 ‘UR 등급’ 카드 5종이 공개됐으며 앞으로도 ‘UR등급’을 포함해 각 등급별로 총 20종을 추가로 공개해 겨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아울러 ‘SD삼국지’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월 18일까지 신규 장수 카드를 뽑은 유저에게 게임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1월 4일까지 남녀 장수카드의 짝을 맞춰 게시판에 응모하는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선물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최근 웹게임 차트 10위권 밖으로 밀려난 인기를 회복한다는 전략이다.



하이엔드 웹게임 ‘문명전쟁 아르케’도 연말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2.1 업데이트를 실시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던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정, 사냥, 무역, 채집 등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했다. 자동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귀족 특수 권한이 필요하며, 해당 권한을 보유한 유저에게는 자동 시스템 이외에도 귀족 전용 특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
진다.


이와 함께 연말연시를 맞아 친구 및 가족, 지인들에게 카드 메일을 보낸 유저 중 3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년 1월 5일까지 실시한다. ‘문명전쟁 아르케’도 최근 출시된 신작 웹게임들에 밀려 차트 밖으로 밀려난 상태이기에 이번 업데이트가 인기 상승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한 전략 웹게임 ‘그레폴리스’ 역시 연말 특수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등 겨울시즌을 노린 웹게임들의 업데이트가 이어져 웹게임 시장 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겨울시즌 공략이 내년 상반기 인기판도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보다 다양하고 탄탄한 콘텐츠 보강을 통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