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적벽] 적토마 타고 삼국지 뜨거운 전장속으로…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0.08.20 10: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벨 상향해 고레벨 유저들 웃음꽃 … 기마시스템 중심 콘텐츠 대거 추가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완미시공
● 배급사 : KTH 올스타
● 서비스 일정 : 서비스 중
● 홈페이지 : red.paran.com


‘적벽’이 온라인 세상을 뒤흔든다. 적벽은 최근 2차 확장팩인 천하제패를 공개하고,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5월 단행된 1차 확장팩 ‘천하영웅지계’에 이은 두 번째로, 레벨 제한을 상향 조정하고 기마 전투 시스템을 전면에 내세워 대대적인 유저몰이에 나선 상황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기마전투는 이동 수단으로 사용되던 말을 타고 전투를 벌이는 전쟁으로 빠른 진행과 동작이 큰 액션으로 유저들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밖에도 이번 ‘천하제패’업데이트에서는 여포의 상징인 ‘화극’의 추가로 무기의 선택 폭이 대폭 넓어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천하를 제패할 ‘적벽’의 두 번째 확장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본다.’’올 초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적벽’은 ‘삼국지’ 시나리오 기반의 방대한 퀘스트와 풍부한 콘텐츠, 그리고 대규모 ‘국가전쟁’ 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MMORPG다.



서비스사인 KTH 측은 보다 강력해 국가대전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천하재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레벨 상향조정 ▲ 기마전투 시스템 ▲신규 무기 화극 ▲신규 지역 및 신규 전장 8종의 추가다. 서비스사인 KTH 측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진정한 국가대전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반색하는 유저들은 고레벨 유저들이다. ‘적벽’의 최고 등급 레벨이 60에서 80으로 상향 조정됐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새롭게 등장한 맵도 볼만하다. ‘천하제패’와 함께 등장한 맵은 ‘누란사해’, ‘미화우림’, ‘상지설역’, ‘우방유곡’ 등 총 4종이다. 60등급 이상 고레벨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등급별 전장은 각기 다른 개성과 특징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기마시스템‘핵심’]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기마시스템이다.
기마시스템은 유저들이 말을 타고 싸움을 벌일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고레벨 유저들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유저들은 등급에 따라 다른 종류의 기마술을 배울 수 있으며, 기마술을 습득하면 캐릭터는 말을 타고 기존보다 다양한 조작을 할 수 있다. 기마전투를 익히기 위해서는 ‘고급기마술’ 스킬을 익혀야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세심한 플레이가 요구된다.


기마술에는 기본적으로 기본 기마술, 중급 기마술, 고급 기마술 등이 존재한다. 각 기마술의 습득 조건은 캐릭터의 등급에 따라 각기 다르며, 장안성의 NPC인 조련 전문가 한려를 통해 습득할 수 있다.


레벨이 70등급에 이르면 고급 기마술을 통해 기마전투를 익히는 것도 가능하다. 고급 기마술을 학습한 유저들이 기마전투 안내라는 퀘스트를 수령해야만 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완료 후, 신비의 말상인 NPC 손조를 찾아가면 친절한 안내를 도와준다.


일단 시마도원에 있는 손조와 대화를 나누고 일정조건을 만족시키면 10분 안에 돌더미 옆에 묻어둔 상자를 찾아오라는 명령이 떨어지고 상자를 찾은 후 손조와 다시 대화하면 초급 기마전투 전술을 익힐 수 있다.



[전투 대규모 추가로 재미 ‘UP’]
‘천하제패’에서는 다양한 전투가 추가돼 유저들의 도전욕을 자극시키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전투장은 8종이다. 정군산기습, 익주점령전, 함비전쟁, 현원유적, 항왕마역, 누란고전, 손조전, 조식전과 취묵행서가 그것이다.


먼저 정군산 기습전은 적장을 제거해야하는 것이 목적인 전투다. 70등급 이상의 유저들이 진입 가능하며 유비군과 조조군의 대립을 다뤘다.


익주 점령전은 유장을 제거하고 익주를 탈환하는 것이 목적인 전투로 65레벨 이상 유저들이 진입할 수 있으며 유비군과 유장군이 대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조군과 손권군이 맞붙은 합비전쟁은 손권군을 격파하고 함비성을 지켜야 하며, 원군의 계략에 속아 손권이 후퇴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탐험대와 미지의 군대가 겨루는 현원유적도 볼 만하다. 61레벨 이상 유저들이 참여 가능한 현원 유적에서는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미지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항왕마역, 누란고전, 손조전 등 역시 탐험대와 각종 군대가 경합을 벌이는 방식이며, 적벽대전을 담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유저들의 겜심을 자극한다.



▲ 천하제패에서는 말을 타고 전장에 나가는 기마전이 추가됐다


[신무기 화극의 파괴력 ‘눈길’]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화극은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화극은 여포를 상징하는 무기로 , 게임 속에서 총 다섯 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유저들은 각 레벨에 해당하는 무기를 얻을 수 있으며, ‘예리한 나무 화극’, ‘용병의 화극’, ‘용병 장수의 화극’, ‘용병 대장의 화극’, ‘용병 명장의 화극’ 등이 각기 다른 등급으로 나뉘어 있다


먼저 ‘예리한 나무 화극’은 8레벨 이상 유저가 사용가능한 화극으로 공격력은 12에서 14정도의 수치를 지니고 있다. 이와 달리 용병의 화극은 22레벨 이상의 유저들이 활용 가능하며 45에서 53까지의 공격력 수치를 띄고 있다.


또한 세 번째로 공격력이 강한 용병 장수의 화극은 36레벨 이상의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력이 94에서 111까지 가능해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용병대장의 화극과 용병 명장의 화극에서 요구되는 레벨은 각각 50과 60 이상으로, 공격력은 160에서 188, 217에서 254 사이의 수치를 오간다.


개발사는 화극의 숨은 의미는 ‘패기’이며, 세상을 거만하게 대하는 거센 유저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로 지정, 유저들의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