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류스타 이준기, 한국어 강사로 전직?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2.07.05 16: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 개발사 인사이트미디어(대표 유정원)가 일본 타깃 1호 앱북인 한국어 학습 앱 ‘이준기를 찾아라! 안녕하세요 한국어 1(イ•ジュンギを探せ! - アンニョンハセヨ韓国語1)’을 출시했다. 신규 앱은 지난 2010년 발간된 마리북스의 ‘이준기와 함께하는 안녕하세요 한국어’ 모바일 앱 버전이다.


인사이트미디어는 인기 연재 만화 ‘만화경제학’(21세기 북스)의 한국 앱스토어 앱북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겠다는 각오다. 또한, 사진관리 앱인 ‘i사진폴더’가 ‘앱스토어 역대 최고 유/무료 앱 한/일 Top 3’에 선정되는 등 대표 앱들이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주목을 받고 있어 유저들의 신뢰도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군 제대 후 일본에 본사를 둔 소속사와 계약하는 등 본격적인 한류 스타 반열에 올라선 배우 이준기의 인기에 힘입어 먼저 출시한 무료 버전도 이준기 팬은 물론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기존 인사이트미디어 앱 유저들과 신규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준기 한국어 앱은 배우 이준기가 사라졌다는 설정 하에 학습자가 이준기의 행적을 쫓으면서 학습 단계를 마스터하는 독특한 스토리로 구성되었으며 자음, 모음 발음 듣기 및 따라 쓰기, 단어별 발음 듣기, 문장 말하기 등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의 언어의 4가지 영역을 모두 충족시켜준다.


특히, 마지막 단계에서 학습한 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녹음한 내용은 실제 이준기의 음성과 합쳐져 이준기와 대화를 하는 형식으로 완성된다. 이 외에도 게임 형식의 플래시 카드, 저자 동영상 강의, 퀴즈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컨텐츠 제휴를 맺은 마리북스 측은 “이준기라는 스타를 통한 학습자들의 동기 부여는 물론 한국어를 제대로 학습할 수 있는 효과에 초점을 두었다” 라며, “단순히 종이 책을 모바일로 옮긴 것이 아니라 인사이트미디어의 기존 라디오알람 앱과 같은 글로벌 앱 제작 노하우와 퀄리티, 마케팅 능력이 최적이라고 판단, 파트너십을 맺었다” 라며 제휴 이유를 밝혔다.


인사이트미디어 모바일본부 김동환 본부장은 “이번 한국어 학습 앱 출시는 인사이트미디어가 일본 지사 설립 등 현지 진출을 앞둔 시점에서 중요한 모멘텀이다” 라며, “상위 3~40%를 앱북이 점유하고 있는 일본 앱스토어 시장에서 한국의 우수 컨텐츠가 주목 받는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