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국지를 품다, 전략 적중! 벌써부터 대박 조짐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2.10.31 16: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대표 서민)은 31일, ‘하이브리드 게임’이라는 신 장르를 개척한 ‘삼국지를 품다’의 이용자 중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모두 연동하여 사용하는 이용자의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며, 멀티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게임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삼국지를 품다’는 엔도어즈(대표 조성원)가 개발한 멀티플랫폼 3D MMORPG로, 모바일과 PC 플랫폼 간의 장벽을 허물고 지난 25일부터 본격적인 공개 서비스에 돌입했다. 서비스 개시 사흘 만에 네 번째 신규서버를 증설하는 등 순조로운 초기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으며, 그 중에서도 멀티플랫폼을 이용하는 이용자 층의 증가가 두드러져 현재 전체 유저의 10명 중 3명은 모바일과 PC를 모두 활용해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모바일을 활용하는 유저 층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해, 모바일 및 멀티플랫폼 (모바일+PC) 이용 유저의 비율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서포터즈 테스트 당시 기록한 수치인 70%보다 더 높아졌다.



 
엔도어즈 김태곤 총괄PD는 “그랜드 오픈 이후 훨씬 더 많은 유저풀이 유입됐음에도 게임 이용 패턴에 있어서 멀티플랫폼으로의 전환 추세는 더욱 강해진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플랫폼의 제약 없이 가장 완성도 높은 게임을 쉽고 자유롭게 즐기실 수 있도록 계속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국지를 품다’는 엔도어즈 김태곤 총괄PD의 최신작으로, 삼국지 원작의 스토리는 물론, 정통 온라인 RPG의 방대한 콘텐츠를 3D그래픽으로 구현해 흥미진진한 정통 삼국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모바일과 PC 플랫폼 모두에서 동일한 플레이가 가능해 ‘하이브리드 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삼국지를 품다’는 올 한해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최고의 게임을 선정할 '2012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온라인 게임 및 기술창작상 3개 부문에 후보작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삼국지를 품다'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http://3p.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