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력한 재미로 재무장한 ‘파인딩 네버랜드 온라인’

  • 박병록 기자 abyss@khplus.kr
  • 입력 2008.06.10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딩 네버랜드 온라인(이하 FNO)’은 지난 7일 ‘13th Epic’ 업데이트를 통해 FNO만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로 재무장하는 한편 편의성에 초점을 둔 시스템 개선으로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FNO’는 최소 한 달, 한 번 이상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충성도 높은 유저들을 확보하고, 신규 유저들의 유입을 꾀하는 등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13th Epic’ 업데이트에서는 ‘길드 토너먼트’ 시스템, ‘일일 추천 퀘스트’ 등 플레이 동기를 부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외에도 유저 간 경쟁의 긴장감을 한층 고조시키는 ‘PvP 랭킹’ 시스템과 게임 조작의 편의성에 중심을 둔 ‘퀘스트 추적’ 기능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하는 등 계속해서 캐주얼 MMORPG의 입지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빠른 레벨 업을 원하는 유저라면 이번 ‘13th Epic’ 업데이트에서 ‘길드 토너먼트’ 시스템은 가장 눈 여겨봐야 할 것이다. 16개의 길드가 대전을 펼쳐 최종 챔피언 길드를 뽑는 ‘길드 토너먼트’는 신규 PvP 콘텐츠로 경기 순위에 따라 많은 경험치와 함께 ‘영광의 성물 복주머니’와 ‘영광의 복주머니’가 보상으로 주어지는 등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단기간에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길드 토너먼트’는 4레벨 이상 길드에 소속된 30레벨 이상의 16개의 길드원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장 내 위치한 5개의 ‘수호 장벽’을 점령해 ‘사기’ 점수를 많이 획득할수록 승리 판정을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길드는 ‘명령 수정’을 수집해 전장 내에 있는 NPC ‘부대장’에게 어떻게 명령을 내리느냐에 따라 승리가 좌우되는 등 한층 성숙해진 전략 전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된 ‘일일 추천 퀘스트’는 매일 다양한 내용의 퀘스트를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도전의 즐거움은 물론 풍부한 보상이 주어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일일 추천 퀘스트’는 유저가 퀘스트 수락과 완료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달성 조건을 완수하면 자동으로 보상이 발송되기 때문에 일일이 해당 NPC를 찾아다녀야 하는 불필요한 수고를 덜어준다.



더불어 매 항목의 퀘스트는 일정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 유저는 자신의 성향과 레벨, 그리고 직업 종류에 따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보상 또한 퀘스트 난이도에 따라 다르게 지급돼 보다 높은 성취감을 선사한다. 단, ‘일일 추천 퀘스트’에는 일반 퀘스트와 달리 제한 시간이 존재해 다소 시간의 압박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한 시도 긴장감을 늦출 수 없기에 보다 게임에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 경기장에서 맹활약한 유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PvP’ 랭킹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공개된 ‘PvP 랭킹’ 시스템은 기존의 방식보다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유저는 랭킹 메뉴를 통해 순위, 레벨, 종족 등을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기장 내 각 레벨 구간 100위 안에 든 유저의 승리 횟수와 몬스터 처치 수 등도 확인할 수 있어 경쟁의 긴장감을 한층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랭킹표 안에서 자신의 순위를 검색해 경기장 내에 활약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더불어 친구들과의 순위를 겨루는 등 경쟁 속에서도 다른 유저들과의 교류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PvP 랭킹’ 시스템은 매월 첫 째주 점검일을 기준으로 한 달에 한 번씩 ‘PvP 랭킹’ 보상을 지급하는 등 결과에 대한 즉각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선된 ‘퀘스트 추적’ 기능은 퀘스트 확인에 있어 불필요한 과정을 줄여 유저 편의성은 높이고 불편함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전에는 ‘퀘스트 추적’ 창의 상단 버튼을 눌러야지만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된 ‘퀘스트 추적’ 기능은 ‘퀘스트 추적’ 창만 열면 언제든지 현재 수락한 퀘스트와 추천 퀘스트의 진도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한 UI 제공을 통해 간편하게 수락한 모든 퀘스트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어 혹시 지나친 퀘스트가 있을까 하는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외에도 ‘퀘스트 추적’ 창에 나타난 추천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해당 퀘스트는 자동으로 추적을 종료해주는 등 보다 편안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