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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지온라인] 신(神)은 없다···마계를 지켜라!

  • 이복현
  • 입력 2003.02.04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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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지는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사용되는 장비의 교체에 의한 개성표출을 포기하고 각 직업에 따른 세세한 묘사를 통해 확실한 개성 부여에 치중했다.

무려 60개 이상의 직업을 통해 유저들은 정말 다양한 개성을 표출해 나갈 수 있다.
각 직업마다 독특한 기술과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저는 60여종의 직업으로의 전직을 통해 매우 자유로운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전직시 스킬을 가지고 이동함으로 전혀 새로운 직업 또한 가능하도록 돼 있다.||‘미라지’에서의 커뮤니티 시스템은 나 자신 뿐만 아니라 동료와 같이 성장해 가는 시스템이다. 뜻이 맞는 동료를 모아 길드를 만들어 단순히 공동체로서의 소속감을 가진 커뮤니티가 아닌 서로 힘을 합쳐 공동체를 육성, 성장시키는 시스템을 도입해 공동체 자체가 하나의 캐릭터처럼 육성되어 나가게 된다.

자신의 길드에 강함은 곧 자신의 강함으로 연결된다. 타 길드와의 협력과 경쟁을 통해 성장한 길드는 각 길드가 연합된 국가 시스템를 통해 3개의 거대한 국가간의 경쟁이 만들어지고 이를 통해 온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대규모 커뮤니티를 발생시킨다.

내가 아니라 남도 같이 커가야 진정으로 내가 강해 질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자칫 PK(Player Killing)등의 형태로 발전 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벗어나겠다는 입장이다.||‘미라지’는 기본적으로 경쾌하고 쉬운 전투를 추구한다. 이에 게이머 스스로 정성들여 육성한 캐릭터는 혼자서 게임을 하기에 충분한 재미를 준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더해 ‘미라지’는 각 직업들의 협력을 통한 파티시스템을 강조한다. 즉 각 직업들은 어딘가 부족한 점을 가지게 되고 그 부족한 점을 다른 직업의 캐릭터와 함께 함으로써 자신의 약점을 보호하고 장점을 더욱 강하게 해줄 수 있다. 이러한 파티 시스템은 국가간의 전쟁을 통해 더더욱 빛을 발휘하게 된다.

전쟁 자체는 맹목적인 싸움이 아닌 지켜야 할 것과 뺏어야 할 것에 대해 약간의 퍼즐적인 요소를 도입해 전쟁이라는 대규모 전투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승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다양한 전략 전술을 구사하게 된다. ||‘미라지’는 캐릭터의 레벨에 맞추어 무작위로 발생하는 퀘스트 방식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초보자들에게 지루해 질 수 있는 초반 진행에 재미를 부여하고 숙달된 사용자들에게는 계속적으로 발생하는 퀘스트를 통해 게임 세계를 보다 깊이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게임 전반에 걸쳐 진행되는 장대한 서사시 같은 퀘스트를 제공해 사용자에게 강한 목적성과 시나리오를 전달, 롤플레잉(RPG)로서의 재미를 느끼게 한다. 이러한 거대한 퀘스트는 일정한 시간이 흐르면 새로운 시나리오를 넣어 세계를 계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세계 종말 이벤트를 도입, 게이머들이 공통의 강력한 적과 대결하는 한편 자신들이 속한 왕국을 지키기 위한 협력관계를 유도할 예정이다. 그 외 미니게임 형식의 다양한 이벤트를 이용해 게임 곳곳에 랭킹 시스템을 구축, 게이머들은 여러 가지 명성과 기록에 도전할 기회를 갖는다.||아이템과 아이템의 합성을 통해 보다 강력한 아이템의 생성에 도전할 수 있고 다양한 아이템들이 제공된다. 아이템의 제련을 통해 저급의 아이템도 상당한 수준의 아이템으로 육성해 나갈 수 있어 사용자들이 장비 육성이라는 새로운 재미를 가지게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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