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백수? NO! ‘라그나로크’에 오면 3차 직업군으로 ‘해피’

  • 김상현 기자 AAA@khan.kr
  • 입력 2009.10.26 09: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형 변신은 기본 강력한 스킬로 유저 ‘눈길’ 사로잡아 … 신규 유저 증가, 휴면 유저 복귀 등 제 2의 전성기 예고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그라비티
● 배급사 : 그라비티
● 서비스 일정 : 정식 서비스 중
● 홈페이지 : www.ragnarok.co.kr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지난 10월 14일 3-2차 직업군 업데이트로 본격적인 3차 직업 시대를 열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3-2차 직업군은 ‘로얄가드’, ‘소서러’, ‘제네릭’, ‘수라’, ‘쉐도우 체이서’, ‘민스트럴’, ‘원더러’ 등 7종으로, 지난 6월 3-1차 직업군 업데이트 이후 모든 3차 직업군 업데이트가 완성돼 진정한 3차 직업군을 즐길 수 있다.


3-1차 직업군 공개 후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신규 가입자 및 접속자수 2배 이상 증가, 휴면 유저 10만여명 복귀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가장 큰 매력은 아기자기한 게임성, 유저 커뮤니티 활성화, 그리고 다른 온라인게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직업군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13종의 3차 직업군 등장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총 52가지 직업군이 등장한다. 유저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검사 계열, 상인 계열, 도둑 계열, 궁수 계열, 마법사 계열, 복사 계열, 확장 계열 등 다양한 성격의 직업을 고를 수 있으며, 각 계열에서도 1차, 2차, 3차 전직, 전승을 통해 개성 있는 캐릭터로 변신을 꾀할 수 있다.



[선택하는 재미가 있다]
3차 직업군은 강력한 캐릭터의 특성에 맞춰 화려한 외형을 갖추고 있다. 직업 별로 고유한 특징과 특화된 스킬을 지니고 있으며, 최고 150레벨까지 성장 가능하다. 무엇보다 기존 1, 2차, 전승 직업의 단점을 보완하고, 공격력 및 방어력 향상, 전투 방법 확대, 새로운 형태의 스킬 등 액션성을 강화해 한층 강력한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3차 직업은 캐릭터레벨 99, 잡(job)레벨 50의 조건을 만족하면 2차 직업 또는 전승 직업에서 전직이 가능해 새로운 성장과 모험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검사 계열은 검을 활용한 다양한 물리 공격을 사용하는 한편 강력한 방어력을 갖추고 있는 직업이다. 검사 직업군은 1차 직업 ‘소드맨’, 2차 직업 ‘나이트’와 ‘크루세이더’, 전승 직업 ‘로드나이트’와 ‘팔라딘’, 3차 직업 ‘룬나이트’와 ‘로얄가드’가 있다.


법사 계열은 수, 풍, 지, 화, 염 5종류의 속성 마법을 활용하는 마법사 직업이다. 법사 직업군은 1차 직업 ‘매지션’, 2차 직업 ‘위저드’와 ‘세이지’, 전승 직업 ‘하이위저드’와 ‘프로페서’, 3차 직업 ‘워록’과 ‘소서러’가 있다.



▲ 수라의 ‘사자후’ 범위공격



▲ 로얄가드의 화려한 스킬


상인 계열은 경제활동의 중심에 있는 캐릭터로 NPC와 거래할 때 이점이 있고, 노점을 이용해 편히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다. 상인 직업군은 1차 직업 ‘머천트’, 2차 직업 ‘블랙스미스’와 ‘알케미스트’, 전승 직업 ‘화이트스미스’와 ‘크리에이터’, 3차 직업 ‘미케닉’과 제네릭’이 있다.


복사 계열은 다양한 보조스킬과 힐을 사용해 다른 유저를 돕는 파티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다. 복사 직업군은 1차 직업 ‘어콜라이트’, 2차 직업 ‘프리스트’와 ‘몽크’, 전승 직업 ‘하이프리스트’와 ‘챔피언’, 3차 직업 ‘아크비숍’과 ‘수라’가 있다.


도둑 계열은 높은 데미지의 강력한 크리티컬 공격과 높은 회피율을 갖고 있어 기습 공격에 능한 직업이다. 도둑 직업군은 1차 직업 ‘씨프’, 2차 직업 ‘어새신’과 ‘로그’, 전승 직업 ‘어새신크로스’와 ‘스토커’, 3차 직업 ‘길로틴 크로스’와 ‘쉐도우 체이서’가 있다.


궁수 계열은 원거리 물리 공격을 하는 캐릭터로 높은 공격력과 명중률을 지니고 있다. 특히 다른 클래스와 달리 궁수 계열은 2-2차 직업부터 남, 여 캐릭터가 별도로 존재해 더욱 개성 있는 캐릭터를 즐길 수 있다. 궁수 직업군은 1차 직업 ‘아처’, 2차 직업 ‘헌터’와 ‘바드/댄서’, 전승 직업 ‘스나이퍼’와 ‘클로운/집시’, 3차 직업 ‘레인저’와 ‘민스트럴/원더러’가 있다.



▲ 소서러의 강력한 마법공격



▲ 쉐도우체이서의 강력한 버프


[강력한 스킬은 보너스]
룬나이트는 새로운 마법을 익힌 기사 클래스로, 룬 스톤이라는 고유의 마법 촉매를 사용해 마법적인 힘을 발휘한다. 로얄가드는 보다 강인한 방어력을 위주로, 적의 공격 시 데미지를 축적했다가 방출하는 기술 및 창과 방패를 이용한 전투에 탁월하다. 특히 많은 수의 로얄가드가 파티를 맺으면 공격력과 방어력의 보너스를 받게 돼 파티 플레이에서 방어탑의 역할을 하게 된다.


워록은 위저드나 하이 위저드와는 달리, 마법으로 데미지를 입히면서 적에게 효과적인 다른 부가 상태이상을 주는 전투 마법사이다. 리딩 스펠북이나 서몬 스펠 등을 이용하여 마법을 즉시 발동하지 않고 저장했다가 캐스팅 없이 발사하는 새로운 형식의 마법 발동 능력을 가지고 있다. 소서러는 마법사이면서 정령을 부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정령을 컨트롤해 ‘공격 모드’, ‘방어 모드’, ‘대기 모드’ 등의 명령을 내리며 다양한 공격이 가능하다.


미케닉은 ‘마도 기어’라 불리는 로봇 형태의 기계장치에 탑승해 다양한 공격 능력과 보조적 능력을 사용한다. 미케닉 플레이어는 마도 기어 전용 장비 아이템을 셋팅해 자신에게 맞는 스킬이나 성장 방향을 스스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제네릭은 체인지 머테리얼이라 불리는 물질 변환 능력과 새로운 음식을 만들어내는 믹스 쿠킹, 폭탄과 새로운 물약을 제조할 수 있는 능력 등을 가지고 있다.



아크비숍은 광범위한 신성 마법을 사용하는 사제이다. 파티원 전원에게 힐(회복)이나, 민첩성 증가 등 버프 스킬을 걸어줄 수 있으며, 성 속성 공격마법과 전투에 필요한 전투 보조계열 마법이 추가돼 파티의 보조자 역할이 아닌, 공격과 방어 양면의 올 라운드 플레이어라 할 수 있다. 수라는 기존 몽크, 챔피언의 단점을 극복해 기 구체를 최대 15개까지 모을 수 있어 더욱 공격력이 향상됐다.


길로틴 크로스는 독에 특화된 어새신 캐릭터이다. 강력한 새로운 독을 통해 상대의 컨디션을 망가트릴 수 있으며, 더욱 더 빠른 회피 능력과 숨기 능력을 갖고 있다. 쉐도우 체이서는 심리적 공격과 응집된 마력을 이용해 여러 가지 트릭을 사용하는 심리적인 전술이 뛰어난 직업이다.

레인저는 산과 들, 그리고 숲에서 적을 추적하면서 적을 궁지에 몰아넣는 사냥꾼 추적자로 기존의 헌터, 스나이퍼에 비해 좀 더 빠른 기동성과 효율적인 트랩 스킬을 사용한다. 일시적으로 위장 스킬로 자신의 몸을 숨기거나, 워그(늑대) 스킬을 통해 빠르게 이동하고 후퇴하는 히트 앤 런 타입의 직업이다. 민스트럴/원더러는 지금까지 연주만 하던 바드/댄서, 클로운/집시와 달리 노래나 합창으로 마법 효과를 발동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한 자리에 멈춰 서서 다른 플레이어를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진화됐다. 특히 수많은 노래와 합창의 다양한 효과는 사냥뿐만 아니라 공성전, 대인전에서 큰 효과를 발휘하게 된다.



[다양한 기념 이벤트로 유저몰이]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3-2차 직업군 업데이트를 기념해 4주간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14일부터 21일까지 1주차에는 7일간 라그나로크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2주와 3주차에는 경험치 30% 증가, 4주차에는 아이템 드롭율 50% 증가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새로운 직업군의 등장에 따라 유저들이 자유롭게 육성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능력치와 스킬 분배 초기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유저들은 캐릭터의 능력치와 스킬을 횟수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재분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차 직업군 체험을 유도하는 이벤트가 11월 11일까지 계속된다. 3-2차 직업군으로 전직한 유저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생성된 신규 캐릭터에게는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이벤트용 전투교범’ 아이템을 10레벨업 단위로 3개씩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3차 직업군을 주제로 팬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원작자인 이명진 작가의 원화와 아기자기한 캐릭터성을 바탕으로 4천 여건의 팬아트가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에 등록되는 등 유저 자발적으로 팬아트 문화를 형성해 왔다. 이번 공모전은 11월 11월까지 라그나로크 홈페이지 커뮤니티 내 팬아트 게시판에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상현 기자가 추천 하는 이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야심차게 준비한 3차 직업군은 유저들에게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동기를 부여해줬다. 화려한 외모는 물론 특화된 직업 스킬은 유저들을 유혹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