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페셜포스2 아웃 포스트]‘스포2’유저 위한 ‘프리즌 브레이크’론칭

  • FPS 코리아 ‘스페셜포스2’커뮤니티 팀
  • 입력 2012.05.08 11: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 교도소 배경 탈출 미션 맵 공개 … 방장 중심 P2P ⇨ DS방식으로 교체


‘스페셜포스2’에서 교도소 탈출 작전이 시작된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은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한 FPS ‘스페셜포스2’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새로운 맵과 아이템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미국 남부 주립 교도소를 배경으로 제작된 신규 맵 교도소(Prison)와 저격총 중 가장 먼 거리에서 저격이 가능한 체이탁 M200(Chey Tac M200) 등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교도소 맵은 양 진영으로 나뉘어 제한시간 동안 작전 지역을 탈출하거나 적의 탈출 작전을 저지하는 팀이 승리하는 탈출 미션 전용 맵이다. 특히,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5월 16일까지 캐쉬아이템과 특별 아이템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가 진행돼, 신규 이용자와 기존 이용자 모두에게 풍성한 혜택이 돌아간다. 4월 들어 처음으로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는 캐쉬 아이템 등 복귀 선물 3종이 지급된다.



클랜에 소속된 이용자가 복귀해 승패와 상관없이 클랜전을 3회이상 플레이 하면 해당 클랜의 마스터는 최대 10만원의 넷마블 캐쉬도 받을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은 오늘 업데이트된 교도소 맵의 플레이 시간에 따라, 안정적인 조준 사격을 가능하게 해주는 이오텍(EOTECH) 도트 사이트(Dot Sight) 옵션이 달린 총기 및 다양한 캐쉬 아이템을 얻게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클랜 랭킹 100위 안에 들면, 랭킹에 따라 넷마블 캐쉬, 게임 화폐, 기능성 방어구 세트 등의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더불어 진행되는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페셜포스2’는 보다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가 호스트 역할을 했던 기존 방장중심의 P2P 방식에서, 서버가 그 역할을 대신 해주는 DS(Dedicated Server) 방식으로 전면 교체했다. 이로 인해 방장의 PC사양이나 네트워크 상태로 게임이지연되고, 일시 정지되는 현상 등이 사라지게됐다.





[엡코 엑시아의 작전 상황실]28.패치 리뷰


[신규맵 ‘교도소’]
신규맵 교도소는 탈출 전용 맵으로 맵 지형도는 대성당과 비슷하지만, 맵 크기는 탈출 맵 가운데 가장 크다. 와이파이 지점은 두 곳에 있으며, 좁은 골목을 통한 루트 변수에 따른 격전이 예상된다. 탈출 지점 부근이 대성당에 비해 넓기 때문에 탈출하는데 있어서 결코 쉽지 않다. 맵을 경험한 유저들은 탈출 존이 너무 넓어서 불리하게 디자인됐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스나이퍼 총기]
체이탁 M200은 스나이퍼가 사용하는 총으로 SR 총기다. 7발의 볼트액션식으로 정확성을 높였지만, 연사력은 다소 떨어진다. 가격은 24,000 SP로 기존 SR총기보다 4,000 SP가 비싸다. 데미지는 현재까지 출시된 SR총기 중 가장 높은 97을 자랑한다. 실험 결과 97의 데미지로 상의 전체와 팔, 심지어 손가락까지 한방에 제압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하의는 엉덩이까지 한방, 그 아래인 허벅지부터 반샷이 일반적이다. AWP 총기처럼 패줌이 가능하지만 격발 후 재장전 모션이 다소 길기 때문에 타이밍을 잡기가 다소 까다롭다.



[신규 카모]
녹색의 위장 카모로 캡슐 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1회 사용 시 2,400 SP가 소모되며 5개는 12,000 SP, 10개는 24,000 SP 가량이 소진된다. 구매 시 기존 오르골 박스와 같은 이펙트와 함께 캡슐이 생성된다. 클릭을 하게 되면 단풍위장, 동계위장, 청색위장 등 기존 등장했던 위장 카모들이 기간제 혹은 무기한으로 무작위로 생성된다.


[기능 추가]
유저들의 요청이 있었던 기능으로 드디어 이번에 추가됐다. 되팔 때 금액은 AK103 기준으로 3,750 SP로 기존원가에 대략 25% 정도를 회수 받을 수 있다.


[DS 서버 시스템]
고사양 게임이라 랙을 감수하고 게임을 플레이했지만, 최근 업데이트 이후에 심각해진 랙으로 유저들의 원성이 자자했다. 이에 추가된 것이 DS서버 시스템이다. 업데이트 이후에 유저들이 가장 만족하고 있는 부분이다. 기존 P2P 방식은 유저가 호스트를 담당하였기에 해당 호스트의 컴퓨터와 회선 사양에 따라 방 전체의 랙이 걸렸다. 하지만, DS서버는 서버 자체가 호스트를 맡기 때문에 호스트가 게임 중간에 퇴장해도 발생하는 랙을 현저하게 줄였다.


<편집자주>이 코너는 국내 넘버원 FPS게임 전문 커뮤니티인 FPS코리아가‘스페셜포스2’의 콘텐츠 분석과 팁, 노하우를 담아낸 연재입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