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스트로네스트2]감춰둔 우주 정복의 야망을 펼쳐라

  • 박병록 기자 abyss@khplus.kr
  • 입력 2011.01.26 13: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활한 우주 배경의 스케일로 차별화 승부 … 방대한 콘텐츠와 그래픽 퀄리티로 웹게임 한계 극복


‘아스트로네스트2’ 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우주에서 자신의 행성을 설계하고, 광활한 우주를 정복하는 웹 게임이다. 기존 웹게임들이 한정된 대륙을 콘셉트로 개발된 것과는달리 게임의 무대를 우주로 확대하면서 스케일이 비약적으로 확대됐다.덕분에 유저는 광활한 우주 정복을 위해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명분을 얻었다.


‘아스트로네스트2’ 에서 유저는 우주 정복을 위해 자원을 생산하고, 함선을 설계·관리해 우주 정복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유저들이 다양한 전략을 만들고 이를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현, 기존 웹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유저는 ‘아스트로네스트2’ 를 통해 광활한 우주 공간에서 펼쳐지는 숨막히는 우주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유저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 초보자들을 위한 퀘스트 중심의 게임 진행 방식으로 접근성을 높였다.



[스케일이 다른 웹게임]
‘아스트로네스트2’ 의 가장 큰 특징은 스케일이다. 기존 웹게임들은 삼국지를 소재로 성을 육성, 다른 유저의 성을 차지하는 1차원적인 게임성을 보여 왔다. 하지만, ‘아스트로네스트2’ 는 게임의 무대를 우주로 확대하고, 육성, 전투, 전략, 교역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유저에게 제공해 웹게임의 게임성을 뛰어넘었다.





유저들은 게임이 제공한 시스템을 활용, 행성에서 자원을 생산하고 다양한 연구를 통해 자신만의 함선을 제작할 수 있다. 엔진, 무기 등 다양한 구성을 통해 최고의 함선을 탄생시킬 수 있으며, 방어시설, 연구소, 주거시설, 발전소 등 다양한 시설을 건설해 외부로부터 침략을 방어할 수 있다.


유저는 각 함선을 전략적으로 배치해 행성을 보호할 수 있으며, 반대로 다른 플레이어의 행성을 침략하거나 스파이를 보내 정찰을 하거나 행성을 파괴할 수 있다. 이 같은 전략은 실시간으로 진행돼 보다 치밀한 세부 전술을 요구한다.





[색다른 게임성으로 호기심 자극]
‘아스트로네스트2’ 에서는 애크론, 벨리코, 슈로도 등의 개성있는 3개 종족이 등장한다. 애크론은 강력한 신앙을 중심으로 풍부한 자원과 물이 넘치는 행성에서 진화한 종족이다. 벨리코는 가장 먼저 우주에서 활동한 종족으로 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강인한 생명력을 바탕으로 개인보다는 집단에 대한 강한 결속력이 특징이다.


고대 지구에서 진화를 거듭한 슈로도는 자신들이 살고 있던 별을 오염과 전쟁으로 파괴시키고 새로운 별을 찾아 떠나는 종족이다.







유저는 3개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이후, 성장을 통해서 새로운 세력인 메칸을 선택할 수 있다. 메칸은 기본 종족과는 차별화된 종족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아스트로네스트2’ 는 정식 서비스와 동시에 ‘클론 시스템’ , ‘행성보호막’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배려 하고 있다.







▲ 함선의 기술 개발, 건조, 강화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나만의 함대를 만들 수 있다


● 장 르 : SF 전략 시뮬레이션
● 플랫폼 : PC 웹 온라인
● 개발사 : 네오액트
● 배급사 : 동양온라인
● 홈페이지 : www.gamehama.com/astro
● 발매일 : 2011년 1월 정식 서비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