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홀릭’ 초강세, 게임 차트 지각 변동 예고!

  • 안일범 기자 nant@kyunghyang.com
  • 입력 2007.05.28 16: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릭’이 지난주에 비해 무려 10계단 뛰어올라 이번주 10위를 차지했다. PC방 순위에서는 17위권을 기록했으나 랭키 닷컴 순위에서 3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유저들의 투표가 쏟아져 이러한 성과를 이룩한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유저들 사이에서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평가가 뒤따르고 있으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홀릭으로 인해 무려 7개월동안 변동이 없던 차트 10위권이 변경돼 앞으로의 변화가 주목된다.
한편 패키지 시장에서는 ‘프린세스메이커5’가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 1위를 차지했으나 판매량이 대폭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불법복제의 영향인 것으로 풀이된다.     

■  온라인 게임순위




온라인 게임순위는 게임트릭스와 게임리포트에서 집계되는 각 게임의 PC방 사용시간과 <경향게임스>의 설문조사 및
유저 응답을 점수로 환산해 책정하고 있습니다.
자료제공 : 게임트릭스(www.gametrics.com), 게임리포트(gamereport.netimo.com)

■  금주의 게임

스타크래프트



영원한 노장 ‘스타크래프트’의 기세에 불이 붙었다. 최근 올드게이머들의 선전과 함께 스타크래프트2의 발표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지난주에 비해 무려 4.3포인트가 상승했다.  패키지 판매량도 덩달아 증가해 금주 PC패키지 판매순위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출시된 지 무려 8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핵폭탄급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앞으로도 굳건히 게임 순위를 지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  금주의 핫이슈

‘스타크래프트2’, 베일을 벗다



지난 2003년 부터 개발해온 ‘스타크래프트2’가 드디어 공개됐다. 이번 작품은 기존 ‘스타크래프트’와 같이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장르를 채택했으나, 그래픽은 풀 3D로 변경됐다. 각종 신 유닛과 함께 새로운 전략성을 가미한 게임으로 벌써부터 유저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특히 프로토스 종족의 신 유닛들과 시스템이 유저들의 큰 관심사로 자리잡고 있다. 반면 저그 종족과 테란 종족은 많은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고, 롭 팔도 부사장의 말에 따르면 아직 개발중이어서 발매일이나 여타 시스템을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이라 유저들의 실망을 동시에 사고 있기도 하다.

■  금주의 뉴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Ⅱ’ 28일 부터 오픈베타 돌입, 유저 기대 한몸에



‘라그나로크 온라인Ⅱ’가 드디어 오픈베타에 돌입한다. 그동안 접속자 폭주로 인해 게임을 제대로 즐기지 못한 유저와 함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 응모했으나 합격하지 못한 유저들도 동시에 게임을 즐기게 될 전망이다. 이번 작품은 기존의 캐릭터성과 함께 새로운 무기 성장 시스템과 함께 대폭 변화된 UI로 성공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들이 “‘라그나로크 온라인Ⅱ’는 대작이라는 명성에 걸맞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  게임 패키지 순위

PSP




순위 ㅣ 변동 ㅣ 게임타이틀 ㅣ 배급사 
3 ㅣ ▲5 ㅣ 진삼국무쌍 2nd 에볼루션 ㅣ 코에이코리아
4 ㅣ ▲1 ㅣ 로스트 레그넘 ㅣ 인트라링스
5 ㅣ ▲1 ㅣ MLB 07 더쇼 ㅣ SCEK
6 ㅣ ▲1 ㅣ 메탈슬러그 컴플리트 ㅣ 액티비전코리아
7 ㅣ ▼4 ㅣ 건담SEED 연합VS쟈프트 포터블 ㅣ 반다이코리아
8 ㅣ ▼4 ㅣ 토크맨 영어회화 수다쟁이 ㅣ SCEK
9 ㅣ - ㅣ 콜오브듀티-승리로 가는 길 ㅣ 액티비전코리아
10 ㅣ - ㅣ 몬스터 헌터 포터블2 ㅣ SCEK

PS2



순위 l 변동 l 게임타이틀 l 배급사 
3 l ▲1 l 진삼국무쌍4 엠파이어즈 l 코에이코리아
4 l ▲1 l MLB07 더쇼 l SCEK
5 l 재진입 l 빅히트-갓 오브 워 l SCEK

NDS



PC



- 게임판매량은 집계기간동안 출고완료된 총 주문수를 기준이며, 예약판매물량은 출고시점에서 산정됩니다. 
- 자료제공 : ㈜인텍커뮤니케이션 http://www.gamecd.co.kr


XBOX360



순위 ㅣ 변동 ㅣ 게임타이틀 ㅣ 배급사  
3 ㅣ - ㅣ 기어스 오브 워 ㅣ CJ조이큐브
4 ㅣ ▲1 ㅣ 위닝일레븐X ㅣ CJ조이큐브
5 ㅣ - ㅣ UEFA 챔피언리그 2007 ㅣ EA코리아
6 ㅣ ▲2 ㅣ 테스트 드라이브 언리미티드 ㅣCFK
7 ㅣ - ㅣ 버추어 테니스3 ㅣ 세가코리아
8 ㅣ 진입 ㅣ 진삼국무쌍4:엠파이어즈 ㅣ 코에이코리아
9 ㅣ ▼3 ㅣ 플래티넘히트-N3 ㅣ CJ조이큐브
10 ㅣ - ㅣ 레인보우식스:베가스 ㅣ 인트라링스

■  금주의 패키지 게임

블루드래곤 한글판



이미 지난 2006년 12월 일본어판으로 발매된 바 있는 블루드래곤이 한글판으로 다시 돌아와 인기몰이를 계속하고 있다.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Xbox360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  발매되기 전 까지만 해도 ‘이미 살 사람은 다 샀다’라는 주위의 우려가 빗발쳤으나,이를 훌륭히 극복해 냈다. 텍스트와 음성의 한글화 만으로도 유저들의 인기를 더욱 끌어모을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 셈이다. “국내 시장에서 한글화는 필요 없다”를 외치는 일부 기업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된 셈이다.

■  금주 발매 작품

‘포르자 모터스포츠2’



‘그란투리스모’시리즈와 함께 리얼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의 양대 산맥이라 불리는 ‘포르자’의 후속작이 드디어 발매된다. 이번 작품은 더욱 강화된 물리엔진과 함께 뛰어난 그래픽이 큰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개발진이 직접 녹음한 현실적인 사운드는 박진감있는 게임 플레이를 만들어 낼 전망이다. 이미 한글판 데모 버전이 국내에 릴리즈된 바 있으며, 서울 모터쇼에서도 공개돼 유저들 사이에서 ‘대박 타이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지난 5월 18일, 예약 판매 실시 하루만에 모든 물량이 동이 날 정도로 높은 관심을 자랑하고 있어 다음주 ‘블루드래곤’과의 치밀한 순위다툼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