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돌아온 팡야, 순위 상승 “참~쉽죠~잉”

  • 황지영 기자 hjy@khan.kr
  • 입력 2009.03.16 11: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팡야’ 자체서비스 후 급상승 … 전체 순위서 보드게임 일제히 약진 ‘눈길’


지난주 게임순위에서는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게임이 급격한 순위변화를 보였다. 특히 11일 자체서비스를 진행한 ‘팡야’의 급격한 상승세가 눈에 띈다. 29계단을 상승하며 금주 게임순위 74위를 차지했다.


‘팡야’는 2004년부터 5년간 한빛소프트를 통해 서비스되어오다 3월 10일 개발사인 엔트리브와 국내 퍼블리싱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올해 3월 11일부터는 엔트리브로 서비스가 이전되어 실시되고 있다.



엔트리브가 서비스를 앞두고 기존 유저에게 회원정보 이전 신청을 하면 혜택을 주는 등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인것이 이번 순위 변동에 큰 영향을 줬다고 전문가들의 입을 모았다.


‘팡야’는 이번 오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어 다음주도 공격적인 순위 변화를 주도할 전망이다.


‘RF온라인’도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40위권을 노리고 있다. 11계단이 올라 56위에 자리잡은 ‘RF온라인’은 지난 5일부터 PC방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RF온라인 가맹 PC방 프리미엄 서비스 강화’ 이벤트를 실시해 유저몰이에 나섰다. 이벤트는 PC방 이용자들에게 경험치등의 혜택을 주어 유저들의 PC방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이다. 서비스가 지속되는 3월 말까지 ‘RF온라인’의 순위상승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창천’의 50위권 진입도 주목해 볼만하다. 64위에 자리했던 지난주와 비교해 15계단 상승하며 59위에 올랐다.

이벤트의 유무와 관계없이 보드게임 장르의 순위가 일제히 약진한 것도 눈길을 끈다. 업계는 새 학기가 시작된 만큼 짧은 시간을 들여서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에 유저들이 관심을 보인것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꾸준히 정상을 차지했던 ‘아이온’의 PC방 점유율이 20.52%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4일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해 동시접속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적중한 것으로 신규콘텐츠에 목말라 했던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보였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금주의 게임 UCC] 난 한곳만 바라봐~


금주의 게임UCC는 스타실험실의 ‘유닛 방향의 진실’이 차지했다. 종족을 불문하고 유닛을 태우고 내릴 때, 그 방향이 똑같다는데 과연 사실일까. 실험을 통해 알아보자.



▲ 위를 향해 있는 리버



▲ 그대로 내리니 여전히 위를 향해 있다



▲ 다른 종족의 경우에도



▲ 태우기 전 방향을 유지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출처 : 마이게임티비(www.migame.tv)






[금주의 콘솔] MLB09 더 쇼


-  “WBC 감동을 게임으로 더욱 생생하게”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이성욱)는 야구 소재 스포츠 게임 ‘MLB  09 더 쇼’를 3월 20일 PS3와 PSP로 발매한다.



실제 중계화면과 혼돈을 일으킬 정도로 세밀한 그래픽과 다양한 게임 모드로 야구 게임 마니아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MLB09 더 쇼’는 이번 작품에서 더욱 진일보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새롭게 추가된 ‘프랜차이즈 2.0’ 모드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40인 로스터 개념이 도입됐으며 경기, 구단 운영, 선수 육성 등 야구에 관한 모든 것을 유저들이 체험해볼 수 있다. 이밖에 언제든지 유저의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연습모드’가 신설됐다.






[급상승 검색 게임] 레드워매니아 봄맞이 업데이트 효과 ‘톡톡’


‘레드워매니아’가 봄을 맞아 또 한 번 게임을 새 단장하면서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주 게임검색어에서는 3월을 맞아 ‘봄맞이 업데이트’를 단행한 ‘레드워매니아’가 급상승 검색게임으로 선정됐다. ‘레드워매니아’의 경우 지난 3월 9일 무려 93계단 상승해 23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레드워매니아’는 이전 게임 명칭인 ‘바스티안 리턴즈’가 리뉴얼된 게임으로 변신을 거듭하며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MMORPG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초보 유저와 고레벨 유저를 연계해 게임의 접근성을 높이고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캐시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적극적인 이벤트를 통해 게임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한편, 지난 주 검색게임에서 가장 급상승한 순위 변동을 보인 ‘팡야’는 3월 12일 개발사인 엔트리브에서 자체 서비스를 오픈하며 43계단 상승, 눈에 띠는 변화를 보였다. 엔트리브 측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로 유저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