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레이드&소울’ 막판 스퍼트 순위권 진입!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2.05.29 16: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차 CBT 종료에 유저 관심 집중… OBT 발표로 ‘디아3’ 맞대결 예상


이번주는 ‘블레이드&소울’의 순위권 진입이 눈에 띈다. 온라인게임이 CBT를 진행 중인 경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유저가 한정돼 있기 때문에 순위에 오르는 경우가 드물다. ‘블레이드&소울’은 CBT 기간임에도 이례적으로 15위에 이름을 올려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3차 CBT에서는 새로운 종족과 필드가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건족과 곤족, 진족에 이어 네 번째 종족인 린족이 추가됐다. 린족은 고양이 소환수를 부리는 소환사로 귀여운 외모 덕분에 여성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소환사는 응원을 통해 유저의 생명력을 소환수에게 전달하거나, 민들레씨를 사용해 유저와 동료를 보호할 수 있다. 신규 지역인 수월평원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수월평원은 돼지농장, 늑대구릉, 귀도시, 반달호수, 안개숲 5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다. 그중에서 늑대구릉에 출현하는 네임드몬스터 흑신시가 유저들의 집중 공격을 받았다. 흑신시를 처치하면 네임드 몬스터에게서만 드롭되는 정수를 얻을 수 있는데, 정수를 돌림판에 넣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고레벨 유저들이 대거 몰리는 현상이 나타났다.



5월 23일 공식적으로 3차 CBT가 종료되고 ‘블레이드&소울’공식 홈페이지에는 6월 21일부터 OBT가 진행된다는 깜짝 발표가 이어졌다. OBT가 시작되는 6월 넷째 주 주말 유저 확보에 성공한다면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디아블로3’와 경쟁 구도가 이뤄질 것으로 분석된다. ‘디아블로3’는 지난주 4위에서 3계단 상승해 순식간에 1위를 꿰찼다.


2위인 ‘리그오브레전드’와는 약 3배의 점유율 차이를 보이며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다. 하지만 출시 첫째 주부터 발생했던 서버 장애가 현재까지도 불안한 상태를 지속하고 있어, 유저들의 불만을 잠재울 수 있는 대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주 2계단 하락했던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주엔 16위까지 내려앉은 상태로 이러한 하락세가 지속된다면 순위권 탈락의 고배를 마실 것으로 예상된다.









[금주의 콘솔]‘중력’넘나드는 액션!


플레이스테이션3용 액션게임 ‘인버전’이 6월 5일 국내에 출시된다. ‘인버전’은 루타도어의
공격에 대응하는 주인공 데이비스 러셀과 레오 델가도의 이야기로, 커버 베이스 시스템을 탑재한 3인칭 시점 방식으로 전개된다. 중력 조정 무기를 통해 공중에 뜨거나 벽이나 천장 등을 뛰어다니며 싸울 수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 폭탄을 천장으로 날아가게 만드는 기술, 중력을 조작해 물체를 옮기는 기술 등 색다른 기술 구사가 가능하다. 유저가 중력을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수만 가지의 공격 스타일이 나올 수 있다.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는 온라인 코옵 모드를 지원하고, 최대 12명이 참가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가 제공된다.






[급상승 게임]타 게임 아이템 ‘드려요~’
이번주 급상승 검색 게임은 ‘드래곤사가’가 차지했다. ‘드래곤사가’는 78계단 대폭 상승해 2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같은 급상승은 5월 24일 OBT 일정이 시작되면서 유저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드래곤사가’는 액션 RPG로 체인 콤보 시스템을 통해 기본 공격만으로도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OBT에서는 전사와 도둑 계열의 체인 콤보 시스템을 전 직업으로 확대하고, 70레벨까지의 콘텐츠와 6개 던전을 공개했다. 특히 ‘드래곤사가’에서 진행되는 통 큰 이벤트가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라비티는 ‘드래곤사가’OBT 기간 중 30레벨을 달성한 유저 5,000명을 대상으로 게임 만족도 설문을 진행한다.


이들 유저가 게임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타 게임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지원한다. 한편 ‘나이트 온라인’이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점핑 이벤트로 49위에 올라섰다. 유저가 일정 구간의 레벨 달성 후 NPC를 찾아가 대화를 나누면 73~75레벨 캐릭터로 레벨업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