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그나로크 온라인2’ 접속시도자 14만 기록! 대박기운 솔솔

  • 안일범 기자 nant@kyunghyang.com
  • 입력 2007.06.07 09: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2’가 오픈 베타 3일만에 동시접속자 14만을 달성하며 이번주 10위에 등장했다. 지난 5월 28일 오픈베타를 시작해 단 3일만 차트에 랭크된것을 감안하면 이는 더욱 놀라운 결과임을 알 수 있다. 게다가 현재 서버 폭주가 이어져 접속하지 못하는 유저들이 있음을 고려하면 1주일 뒤 차트 순위에 대폭적인 변화는 당연한 수순인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홀릭’도 이번주 순위 9위를 차지하며 ‘굳히기’에 돌입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2’와 비교되며 유저의 대량 이탈이 우려됐으나 그 기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  온라인 게임순위




온라인 게임순위는 게임트릭스와 게임리포트에서 집계되는 각 게임의 PC방 사용시간과 <경향게임스>의 설문조사 및
유저 응답을 점수로 환산해 책정하고 있습니다.
자료제공 : 게임트릭스(www.gametrics.com), 게임리포트(gamereport.netimo.com)

■  금주의 게임



- ‘영웅 온라인’
‘영웅 온라인’이 각종 이벤트의 성공으로 금주 12계단 상승한 29위를 기록, 순위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난 5월 9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 경험치 습득률 상승 이벤트로 많은 유저들이 복귀한 뒤 이러한 유저가 게임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로 인해 모인 유저들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출석이벤트를 비롯한 각종 추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렇게 모인 유저들이 또다시 과거의 지인들을 불러모으고 있어 한동안 ‘영웅 온라인’의 순위 상승은 계속될 전망이다.

■  금주의 핫이슈



‘헬게이트:런던’
7월내 클로즈드 베타 실시
한빛소프트가 지난 31일 ‘헬게이트:런던’의 론칭쇼를 개최하고 오는 7월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 돌입할 것을 밝혔다. ‘헬게이트:런던’은 ‘디아블로’시리즈를 제작한 블리자드 노스 출신 스타 개발자 빌로퍼와 핵심개발자 19명이 개발을 맡고 있는 게임으로, ‘디아블로’의 재미를 충분히 살리고 새로운 요소를 도입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헬게이트:런던’은 95%이상 한글화를 완료한 상황이며 밸런스 작업을 거친 후 유저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  금주의 뉴 게임



- ‘아바(A.V.A)’
레드덕이 개발한 ‘아바’는 5월 31일부터 6월 5일까지 프리오픈 베타에 돌입한다. ‘아바’는 언리얼3 엔진을 사용해 뛰어난 그래픽과 충실한 물리엔진을 구현해 낼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았다. 그러나 실질적인 테스트에서는 유저들이 게임에 접속하기 힘들뿐만 아니라 심한 랙과 게임 밸런스 문제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게다가 언리얼3엔진을 사용한 다른 게임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저품질 퀄리티 그래픽이라는 전문가들의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따라서 금주 프리오픈베타에서 얼마나 게임 내용이 변경됐는가를 통해 게임의 사활을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게임 패키지 순위

- PSP




순위 ㅣ 변동 ㅣ 게임타이틀 ㅣ 배급사 
3 ㅣ ▲2 ㅣ MLB 07 더쇼 ㅣ SCEK
4 ㅣ - ㅣ 로스트 레그넘 ㅣ 인트라링스
5 ㅣ ▼3 ㅣ 월드사커 위닝일레븐10 UE ㅣ 유니아나
6 ㅣ ▼3 ㅣ 진삼국무쌍 2nd 에볼루션 ㅣ 코에이코리아
7 ㅣ-  ㅣ 건담SEED 연합VS쟈프트 포터블 ㅣ 반다이코리아
8 ㅣ 진입 ㅣ 파이널 판타지 ㅣ SCEK
9 ㅣ 재진입 ㅣ 니드포 스피드 카본 ㅣ EA 코리아
10 ㅣ ▼1 ㅣ 콜오브듀티-승리로 가는 길 ㅣ 액티비전코리아

- Xbox360



순위 ㅣ 변동 ㅣ 게임타이틀 ㅣ 배급사  
3 ㅣ ▲1 ㅣ 월드사커 위닝일레븐X ㅣ CJ조이큐브
4 ㅣ 재진입 ㅣ 플래티넘히트-데드 오어 얼라이브 4 ㅣ CJ조이큐브
5 ㅣ ▼4 ㅣ 블루 드래곤 한글판 ㅣ CJ조이큐브
6 ㅣ ▲3 ㅣ 플래티넘히트-N3 ㅣ CJ조이큐브
7 ㅣ 재진입 ㅣ 플래티넘히트-파이트 나이트 라운드 3 ㅣ EA코리아
8 ㅣ ▼4 ㅣ UEFA 챔피언리그 2007 ㅣ EA코리아
8 ㅣ 재진입 ㅣ NBA LIVE 07 ㅣ EA코리아
10 ㅣ - ㅣ 레인보우식스:베가스 ㅣ 인트라링스

- PS2



순위 ㅣ 변동 ㅣ 게임타이틀 ㅣ 배급사 
3 ㅣ 재진입 ㅣ WWE 스맥다운 vs 로우 ㅣ THQ 코리아
4 ㅣ 재진입 ㅣ 빅히트-진삼국무쌍4 ㅣ 코에이코리아
5 ㅣ 재진입 ㅣ 빅히트-그란투리스모4 ㅣ SCEK

- NDS
순위 ㅣ 변동 ㅣ 게임타이틀 ㅣ 배급사  
1 ㅣ - ㅣ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ㅣ 닌텐도코리아
2 ㅣ ▲1 ㅣ 마리오카트 ㅣ 닌텐도코리아
3 ㅣ ▼1 ㅣ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 ㅣ 닌텐도코리아
4 ㅣ - ㅣ 영어 삼매경 ㅣ 닌텐도코리아
5 ㅣ 재진입 ㅣ 우뇌상쾌통쾌 틀린그림전집 ㅣ 닌텐도코리아

- PC
순위 ㅣ 변동 ㅣ 게임타이틀 ㅣ 배급사  
1 ㅣ - ㅣ 프린세스 메이커5 ㅣ 한국후지쯔
2 ㅣ 재진입 ㅣ 심즈2 확장팩-사계절이야기 ㅣ EA코리아
3 ㅣ ▼1 ㅣ C&C3 타이베리움 워 ㅣ EA코리아
4 ㅣ ▼1 ㅣ 스타크래프트 배틀체스트 ㅣ 한빛소프트
5 ㅣ - ㅣ 심즈2 확장팩-나도사장님 ㅣ EA코리아

>> 게임판매량은 집계기간동안 출고완료된 총 주문수를 기준이며, 예약판매물량은 출고시점에서 산정됩니다. 
>> 자료제공 : ㈜인텍커뮤니케이션 http://www.gamecd.co.kr

■  금주의 패키지 게임



- ‘파이널 판타지’

일본 콘솔 RPG의 양대 산맥 중 하나인 ‘파이널 판타지’시리즈 최초의 작품을 리메이크한 게임이 PSP로 발매됐다. 하지만 시리즈의 명성과는 달리 금주 8위를 차지하는데 그쳤다. 이는 국내에 정식 발매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뿐만아니라 일본판에서는 지원 언어를 영어와 일어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지만, 국내 정식 발매판에는 일본어만 선택 가능하다. 따라서 굳이 소장성이 떨어지고 중요한 기능마저 없는 국내 정식 발매판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는 계산인 것. 오랜만에 발매되는 PSP용 대작 RPG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유저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불운의 게임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  금주 기대 작품



- ‘기타히어로2’
실제 기타를 연주하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만들 정도로 훌륭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기타히어로’시리즈의 신작이 발매된다. 이미 북미에는 3월 경 발매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그 명성을 입증한 바 있다. 북미판을 구매하려던 유저들도 국내 발매가 5월로 결정됐다는 소식에 조금 기다렸다가 싼 가격에 구매하려는 생각으로 북미판 구매를 연기했다. 하지만 어김없이 액티비전의 발매 연기와 함께 유저들의 실망이 큰 상태. 그러나 게임 자체를 즐기고 싶은 유저들의 마음은 움직이지 않았다. 또한 액티비전의 예약판 구매자 한정판 기타케이스를 지급한다는 마케팅이 적중하고 있어 다음주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


● 게임스 상식



Q. 세계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게임 타이틀은?

전 세계를 통틀어가장 비싸게 팔린 타이틀은 1990년에 패미콤용으로 제작된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이다. 이 게임은 동명의 게임 대회인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 전용으로 제작된 타이틀로써, 총 116개만 제작됐다. 이 116개 타이틀 중 90개는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 본선에 진출한 유저들에게 일반(회색) 버전으로 배포됐으며, 나머지 26개(황금)는 대회 우승자와 게임 잡지 닌텐도 파워에서 개최된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유저들에게 선물로 지급됐다.

이 타이틀은 이미 ebay를 통해 미화 5100달러(약 470만원)에 거래된 바 있으며, 지난 2007년 6월 1일 ebay에서 미화 1,999.99달러에 제품이 등록돼 경매가 진행되고 있다. 이 게임은 6분 21초동안 3개의 미니게임을 플레이해 총 점수로 승패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좀더 살펴보면, 1차 과제로 슈퍼마리오를 플레이해 코인 50개를 모아야하며, 2차 과제로 하이웨이 스타의 대회용 맵을 클리어해야하며 남은 시간동안 테트리스를 플레이 하는 내용이다.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은 지금도 매니아들의 ‘로망’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황금 타이틀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희귀해 ‘사진을 보는 것 만으로도 영광’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